지난 5년간 일본 인터넷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하테나(www.hatena.co.kr)를 운영하면서 그리고 과거 한국에서 인터넷 광고 회사에 다니며 일본 담당을 맡아 한국 IT 기업의 콘텐츠와 솔루션의 일본 수출을 맡아 진행하면서 늘 "한일 IT기업이 어떻게 하면 좀더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함께 어울리면 발전할 수 있을까?" 고민한 결과 만들어진 것이 ONEPLUSONE.ASIA(www.oneplusone.asia)입니다.


ONEPLUSONE.ASIA는 "한일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서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나라와 언어가 다른 나라의 기업이 서로를 알고 신뢰를 쌓고 함께 협력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언어입니다, 다행스럽게 한국어와 일본어는 언어의 순서가 같고 또 발음도 비슷하여 다른 나라 언어를 배우는 것보다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으며, 자동 번역기의 번역률이 95%에 이른다고 합니다.

ONEPLUSONE.ASIA는 "메뉴와 콘텐츠 등 모든 것이 똑같은 내용의 한국어와 일본어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뉴스(업계 뉴스, 기업 뉴스) 그리고 공지 사항과 기업 프로필은 인간의 손으로 번역하고, 개인 프로필과 쪽지에서는 자동 번역기를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번역시스템을 채용하여, 양국 유저(기업 회원, 개인 회원)가 똑같은 내용을 자국 언어로 상대 정보를 취득하고 필요한 정보는 프로필 페이지에 모아서 볼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간단한 연락을 주고받음으로써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ONEPLUSONE.ASIA개인 회원기업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 회원은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이 되어 사이트 정보를 읽을 수 있고,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면 프로필 페이지가 생성되어 자신을 소개하고, 관심 기업의 뉴스와 동향을 체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회원은 회원 정보를 입력하여 가입하면 프로필 페이지가 만들어지고 사이트 콘텐츠를 읽을 수 있으며, 월 10만 원의 이용료를 결제하고 유료회원이 되면 한국어 프로필 내용을 번역한 일본어 프로필 페이지가 생성되고 월 1회 자사 뉴스를 올릴 수 있는 권한을 줍니다.

ONEPLUSONE.ASIA는 한국 유저가 많이 본 한국 인기뉴스와 일본 유저가 많이 본 일본 인기뉴스를 매일매일 집계하여 한일 유저가 어떤 뉴스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NEPLUSONE.ASIA는 웹상에서의 교류에만 국한하지 않고 앞으로 "매달 한일 기업간 공동개발합숙, 교환사무실 등의 이벤트"와 "연 2회 한일 IT 컨퍼런스를 서울과 도쿄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업계 뉴스를 제공하는 양국 IT 전문 미디어ONEPLUSONE.ASIA에서 생성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양국 유저에게 한일 IT 기업의 뉴스가 전달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ONEPLUSONE.ASIA가 추구하는 생각과 모습을 현실로 만들어가는데 도움을 주실 분을 모집합니다.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여 ONEPLUSONE.ASIA활력 있게 만들어 주실 분

기업회원으로 가입하여 ONEPLUSONE.ASIA기름지게 만들어 주실 기업(3월말까지 선착순으로 가입한 한국 20개 기업, 일본 20개 기업에게 무료로 자사 기사와 상대방 언어 프로필 페이지 생성)

ONEPLUSONE.ASIA 사용법간단히 그리고 예쁘게 만들어 주실 분

ONEPLUSONE.ASIA는 아직 기능적으로 불안합니다, 기술적으로 도움을 주실 분을 찾습니다, 장기적으로 아키하바라 원플러스원에서 일할 의욕을 가지신 분 대환영!

ONEPLUSONE.ASIA를 운영하는 (주)ONE PLUS ONE은 아직 영세하고 미약한 기업입니다. 원플러스원이 그려가는 이상을 현실화하는데 함께 동참할 투자자를 찾습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