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ena는 일본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인기 장수 서비스 중 하나로 꼽히는 일본 최대의 소셜북마크 서비스 Hatena 북마크에 새롭게 주 단위, 월 단위로 집계한 순위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웹페이지 중 관심 있는 페이지를 북마크하여 공유하는 소셜북마크 서비스는 집단지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는데, Hatena 북마크는 Hatena의 주력 서비스로 다양한 웹 서비스가 등장하는 가운데서도 그 인기를 유지하며 현재까지 3,000만개의 글이 북마크되어 있다.

Hatena는 지금까지 많이 북마크 된 웹페이지를 인기 엔트리로 소개하였지만, 매번 인기 엔트리가 바뀌어 과거에 어떤 페이지가 인기를 얻었는지 쉽게 찾을 수 없었는데, 이번에 오픈한 Hatena 북마크 랭킹은 매주, 매월 단위로 다양한 카테고리별 인기글을 정리하여 보여줌으로써 유저가 보다 편리하게 Hatena 북마크를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새롭게 일본 검색 시장에 진출하여 선전하고 있는 네이버 재팬의 주력 서비스 NAVER 마토메도 Hatena 북마크에 자주 등장하는 단골인데 Hatena와 Naver의 디자인풍이 비슷하게 느껴지는 것은 나뿐일까?

악몽 같던 3월도 이제 지나고 새로운 4월이 시작되었다. 4월은 일본 전국이 벚꽃으로 뒤덮이며 가장 화사한 모습으로 치장되는 한달이다. 3월의 악몽을 잠시 잊고 모두가 밝은 미래의 희망을 바라볼 수 있는 4월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며, Hatena 북마크에서도 지진과 해일, 그리고 원전 방사능 문제가 아닌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적인 뉴스가 넘쳐나길 바라는 마음이다.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