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지상파 채널 7개 방송국의 현재 시청 사항을 알 수 있는 아이폰 앱 "tuneTV"가 인기라고 한다.



tuneTV는 트위터에 올라오는 방송국별 관련 글을 1분 단위로 집계해서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는 지금 어떤 방송국의 어떤 프로가 시청률이 높은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또 무슨 이야기들이 올라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직은 아이폰용 앱만 지원하고 있는데 9월에는 안드로이드용 앱도 등장할 것으로 보여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개인적으로도 방송 편성표를 보면서 어떤 것을 볼까 망설이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tuneTV를 이용하면 지금 어떤 방송이 인기가 있으면 무슨 내용이 흥미를 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가끔 이용하는 편이다.

tuneTV가 보다 많은 유저를 확보하게 된다면 기존의 방송 시청률을 조사하는 회사들에는 강력한 경쟁사가 등장하는 셈이 되는 것인데 패널을 통한 데이터보다 실시간의 투명한 시청률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서 모호한 데이터를 믿고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부었던 광고주에게도 괜찮은 참고 앱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국에도 시간대별의 방송 편성표를 보여주는 식상한 앱이 아닌 tuneTV와 같이 지금 어떤 방송이 있기를 끌고 있고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앱이 있다면 재미있을 것 같다. 혹시 이미 있다면 저의 무지를 용서해 주시길!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