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을 경험하신 분들은 윈도95와 함께 새로운 인터넷 세상이 열리는 귀중한 체험을 하였을 것이로 생각한다. 우리의 삶은 인터넷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인터넷을 통해 우리는 거리와 시간과 관계없이 무한한 정보를 쉽게 빠르게 얻고 또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급격한 삶의 변화를 겪게 되었다.

 

 

2009년 비트코인의 기반 기술로 세상에 알려진 블록체인은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상을 열려고 하고 있다. 인터넷이 우리에게 무한한 정보 인터넷 시대를 안겨주었다면, 블록체인은 우리에게 가치 인터넷이라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주려고 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세상이 은행, 카드사, 중개사 등 제3의 신뢰기관이나 중앙 관리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졌다면, 블록체인 등장 이후의 시대는 중간 매개체가 없이 개인과 개인, 기업과 기업, 개인과 기업이 시간과 거리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가치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어, 기존의 패러다임과는 전혀 다른 생활환경을 우리에게 제공하려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원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비트코인이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이후 다양한 가상화폐(암호화폐)가 등장하였지만, 현재까지 가상화폐 시장 규모에서 비트코인이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고,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이 더하면서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은 이더리움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다른 가상화페와 차이를 벌리고 있는 가운데 인류가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사용성을 지닌 카르다노 플랫폼을 이더리움 전 CEO였던 찰스 호스킨슨이 개발하고 하나씩 그 실체가 드러나면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카르다노 플랫폼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가지고 있던 기술을 새롭게 창조하기보다는 이미 있는 기술을 보완하고 활용하면서 우리 인류가 더욱 편하게 가상화폐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하면서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등 가상화폐를 우리 인류와 더욱 가까운 존재로 만들고자 전 세계 암호학자와 수학자, 컴퓨터 공학자들이 IOHK를 중심으로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카르다노플러스는 카르다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IOHK와 협력하면서 카르다노 플랫폼을 비롯하여 IOHK가 주도하고 있는 스콜렉스, 이더리움클래식, 알에스코인 등 다양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한국 시장이 원하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든 블록체인 연구 개발회사이다.

 

카르다노플러스는 앞으로 산업계, 학계, 기관 등과 협력하면서 한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며, 우리 생활에서 블록체인이 자연스럽게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업들과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주식회사 카르다노플러스( CARDANO Plus.,Co.Ltd.)

- 카르다노플러스 이념 : 블록체인이 만들어가는 가치인터넷 세상을 통해 투명하고 평등한 세상을 추구

- 카르다노플러스 비전 : 카르다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기술로 한국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

- 설립일 : 2017년 3월 3일

-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24 735호

 

*선릉과 역삼을 거점으로 한 다단계와 연계된 잡코인 근원지에 진정한 블록체인 기술을 뿌리내리고자 선릉에 터를 잡게 되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