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tena 다이얼리(블로그)는 일반 블로그와 틀린것이 없것만 최근 Hatena의 CEO인 곤도씨의 블로그는 완전히 한줄 블로그(마이크로 블로그)화 과정에 들어선 느낌이다.

작년 미국 Hatena로 가족과 직원 한명만 데리고 간 곤도씨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것인지,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전념하느라 시간이 없어서 그런지 글이 뜸하더니, 2월 20일의 글을 시작으로 한줄 블로그가 시작되었다.

2월 20일 経営者(경영자)
経営者というのは、現実が進む遅さに耐える能力のある未来学者だと思う。
경영
자란, 느리게 움직이는 현실을 인내할수 있는 능력을 갖춘 미래 학자라고 생각한다

2월 22일
goo
gooトップページデフォルト辞書検索にするべきだと思う。
goo의 톱페이지는 초기 설정을 사전 검색으로 해야할것이다.

2월 23일
はてなアイデア(하테나 아이디어)
そうだ、
はてなアイデアはてなとは関係ないアイデアも登録できるカテゴリーを作ったら面白そう。どこそれの戦争はやめるべきだ、とか、京都シリコンバレーを作るべきだ、とか。
그렇다, 하데나 아이디어는 하테나와는 관계 없는 아이디어도 등록할수 있는 카테고리를 만든다면 재미있을것 같다. 어딘가의 전쟁은 그만두어야 한다 또는 교토에 실리콘 밸리를 만들어야 한다 든가.

2월 24일
長文ブログ(장문 블로그)
ブログには行末で折り返すブログと行末まで届かないブログの2種類がある。
블로그에는 행말에서 반환하는 블로그와 행말까지 도달하지 않는 블로그 2종류가 있다.

3월 2일
アメリカにまでDVDを焼いて持ってきたいと思う日本のテレビ番組(미국까지 DVD로 구워서 갖고 오고 싶은 일본의 TV 프로)

3월 7일 今日のはてな以外アイデア(오늘의 하테나 이외의 아이디어)
NHK視聴料を払っている人にアカウントを発行してログインした人が番組映像ネットで見れるようにして欲しい。編集前の映像なども見れるようにして欲しい。
NHK는 시청료를 지불하는 사람에게 아이디를 발행하여 로그인한 사람에게는 방송 프로를 인터넷에서 볼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 편집전의 영상등을 볼수 있게 하였으면 한다.

3월 25일
会社と個人(회사와 개인)
会社搾取されずにいかに会社搾取するかというノウハウに磨きをかけている時間は全く無意味だと思う。
회사에 착취 당하지 않고, 어떻케 하면 회사를 착취할까 라는 노하우에 정열을 쏟는 시간은 전혀 무익하다고 생각한다.

3월 30일
デザイン変更(디자인 변경)
犬もつけてみた。
癒し要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를 붙여 보았다. 리후레쉬 요소







한국에서는 미투데이(me2DAY)플레이톡(PlayTalk)이 뜨거운 인기를 얻고, 미국에서는 트위터(Twitter)가 뜨고 있는데, 그에 영향을 받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관련 서비스가 Hatena를 통해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든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