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무엇보다 즐거운것은 전세계에 살고 계시는 한글을 사용하는 많은 분들과 대화를 나누고, 어떨때는 먼 타향의 하늘아래에서 만나, 공통의 관심사에 대해 시간가는줄 모르고 이야기를 나눌수 있다는 점이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결국은 아무리 좋은 기계가 나오고 프로그램이 나온다 해도 사람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수 있는 즐거움이 없다는 과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즐거움을 제공하는 블로그에 오늘 너무나도 멋진 스킨을 선물받아 사용할수 있게 되어 마치 새집을 장만한 기분이다, 덤으로 블로그리더(블로그 전문 검색엔진)과 검개그(검색엔진 개발자그룹)의 배너까지 받았다.

애드센스도 같이 옵션(?)으로 달려 있어서 본의아니게 애드센스계에 뛰어들게 되었는데, 나의 거주지가 일본이라서 그런지, 아님 블로그의 내용이 일본 관련 글이 많아서 그런지 애드센스의 광고들이 모두 일본어로 된 광고들이다, 이래서야 주로 한국분들이 찾아 주시는 블로그라 광고효과는 제로에 가깝지 않을까 싶다....한국에서 보면 한글 광고가 붙을까??

스킨도 자랑했으니, 저번글에 올린 PC사랑이라는 잡지가 몇칠전에 도착하였기에 사진을 올려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C사랑 발행부수 판매부수 1위라고 하네요 !

블로그, 세계를 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석유지질학자가 운영하는 Saigon Weekend Blog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인터넷을 전하는 하테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주 유학생의 호주 미디어 속의 한국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유학생 부부의 중국에서 살아가기

마지막으로 PC사랑에 친구가 나왔다고 너무도 기뻐하며 일본까지 보내주는데 서슴치 않았던 친구를 위한 보답으로 친구가 운영하는 유학원의 광고를 올립니다.

일본 유학은 종각에 위치한、、、、ぷ。。。。☆글로벌에이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