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야후 재팬이 이번에는 블로그를 통해 세상을 움직임을 읽는 Kizasi와 자본과 업무 면에서 제휴를 하게 되었다고 7월 19일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 야후 재팬에서 베타 서비스를 하는 "Yahoo! 트랜드 워드"에 Kizasi의 기술과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협력 관계를 맺은 양사는 앞으로 야후 재팬에서 추진하고 있는 오픈화 전략에 맞추어 야후 재팬 사이트와 키자시 사이트의 연대를 강화, 광고 부문과 로그인 결재 부문을 야후 재팬에 아웃소싱하면서 Kizasi로써는 자사의 핵심 분야인 이슈의 발견 검색 분석 분야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치기로 하였다.

업무 제휴에서 kizasi.jp가 Yahoo! JAPAN의 AD 네트워크에 참가, 양사의 광고 수익 확대를 꾀하기로 하였으며. 또 Kizasi의 유료 서비스인 “블로그 입소문 검색”에 대해서 야후 재팬이 제공하는 온라인 결제 시스템 Yahoo! Wallet와 Yahoo! JAPAN ID의 인증 기능 등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그 외에 1,900만의 회원과 4,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야후 재팬의 풍부한 데이타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과 블로그 이 외의 다양한 텍스트 정보로부터 트랜드가 되는 키워드를 유출하는 기능은 강화하고 키자시의 기술 적용 범위 확대에 대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협의하기로 하였다.

자본 제휴에 관해서는 Kizasi가 새롭게 발행하는 증자분 일부를 Yahoo! JAPAN이 구매, Kizasi의 5%의 지분을 갖게 된다.

☆이번 제휴 발표문을 보면 Yahoo! JAPAN의 순 방문자수 4,980만 명/월, 페이지뷰 14억5,000만 PV/일로 표시하고 있다.

Kizasi와 함께 블로그 검색과 블로그를 통해 세상의 움직임을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검색 서비스 blogWatcher의 경우는 리쿠르트와 합작하여 새로운 회사를 설립, 체험 검색 "SHOOTI"를 오픈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OOTI에 관련해서는 짠이아빠님의 비즈니스 블로그 팩토리에 자세히 소개가 되었다.


관련글
2008년야후 재팬(Yahoo! JAPAN)이 바뀐다.
Yahoo! JAPNA이 달라지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 최적의 검색 결과를 뽑는 일본의 블로그 검색들...
블로그를 통해 세상의 움직임을 읽는 검색엔진 "Kizasi"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