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포털 goo에서 운영하는 검색UI랩에서 새롭게 5W1H 검색를 선보였다.

스크롤검색, goo mix 검색, 하늘을 나는 검색 늘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실험적으로 선 보이는 검색UI랩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5W1H 검색은 육하원칙에 입각하여 검색을 행하는 것으로 검색창 하단에 5W1H의 각 각의 버튼을 준비, 키워드를 입력하고 관련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검색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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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How? " 버튼을 누루면 최상단에 자동차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자동차 공장 견학" 관련 사이트가 올라 온다든지, "주몽"을 입력하고 "WHO?" 를 누르면 "위키피디어의 주몽 페이지"가 상단에 올라 오는 식이다.

웹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실험적으로 내놓고 있는 goo lab에서는 goo lab 스탭 블로그를 운영, 각 서비스에 대한 유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있다.

거대 통신회사인 NTT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곳이라 그런지 당장의 수익성보다는 기초 기술의 연구 개발 등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관련 분야의 지속적 성장에 좋은 토대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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