ホンダは一体、何の会社なのか?
혼다는 과연 어떤 회사인가?
モビリティメーカーです。人間が生きる上で必要なエネルギーを提供する会社と考えていただければいい
모빌리티 메이커다. 인간이 살면서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고맙겠다.

혼다는 오토바이, 자동차외에도 2족 보행 로보트 아시모, 창업자의 꿈을 이룬 항공사업 진출, 태양전지의 개발, 게놈 사이언스등 혼다는 자동차이외의 폭넓은 분야에서 혼다DNA를 발휘하여 새로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あと十年もすると、アシモも個人のものになるはずです。我々の目標としてはセキュリティが出来、散歩の相手になり、子供の相手が出来、一家に一台、いや一人か、そういうものなんです。それは素晴らしい耐久消費財です。これこそ我々の求めるモビリティです。
앞으로 10년정도 지나면 아시모는 개인용이 될것이다. 우리들의 목표는 시큐리티가 가능하고, 산책의 상대가 되고, 아이들의 동무가 되고, 한세대에 한대, 아니 한사람일까, 다 그런거지요. 그것은 멋진 내구소비재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우리가 원하는 모빌리티입니다.

アシモは我々人間同様に四次元です。自動車ビジネスだけで世界一を競うということは考えていません。
아시모는 우리들 인간과 마찬가지로 4차원입니다. 자동차 비즈니스만으로 세계1위를 경쟁할 생각은 없습니다.

삼성의 미래 라이벌은 ? 에서 현삼성이 최고의 경쟁력을 지니고 있는 반도체의 미래 라이벌로 구글이 부상하지 않을까 예상하였습니다만 삼성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주목하는 로보트산업에 있어서는 혼다가 멀지감치 앞서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혼다의 핵심산업인 자동차에서 쓴잔을 마신 삼성이 또다시 혼다의 아성인 로보트산업에 도전해서 결과를 낼수 있을지, 전자분야에서 소니를 뒤쫒아 앞섰듯이 로보트분야에서도 삼성의 리더쉽과 과감한 투자, 스타급 인재 등용, 그리고 뛰어난 마켓팅력과 양산기술이 빛을 발할지 주목됩니다.

혼다의 기본 이념
인간 존중(자립,평등,신뢰)과 3가지 기쁨(만드는 기쁨, 파는 기쁨, 사는 기쁨)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