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프링노트, myID, 라이프팟을 차례차례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웹 서비스 개발 스튜디오로 성장하고 있는 오픈마루(Openmaru)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Web 2.0 EXPO에 참가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eb 2.0 EXPO Tokyo는 11월 15일 16일 양일간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세루리앙 타워 토큐호텔(SERULEAN TOWER TOKYU HOTEL)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의 개요를 보면 "웹을 플랫폼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웹 기술의 혁신에 맞추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Web 2.0 EXPO Tokyo는 웹의 최신 기술 개발과 비즈니스 사례에 초점을 맞춘 콘퍼런스를 통해 웹이 가까운 근 미래에 어떻게 발전해 나갈 것인가를 확인하는 장이 될 것"이라 설명하고 있다.

참가 기업의 면면을 살펴보면 거대 IT 기업(Sun, IBM, MS)을 시작으로 신세대 인터넷 기업(Opera, Zimbra, Openmaru)까지 현재의 웹 기술을 리드하고 있는 기업이 다수 참가하고 있다.

오픈마루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통해서 자사의 대표 서비스인 스프링노트를 전 세계를 향해서 소개할 예정이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Launch Pad(Start-Up 회사 및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선정 위원회가 심사 해서 소수 회사를 선정, 10분간 자사 서비스에 대해 프레젠테이션할 기회를 주는 콘퍼런스 내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Web 2.0 EXPO Tokyo에 참가 하는 기업 중 일본에서 소셜 뉴스 사이트 Choix와 미니 블로그 Haru를 운영하는 한국계 기업 Ascentnet이 눈에 띈다.

오픈마루는 이번 콘퍼런스 참가를 전 세계는 물론 국내에도 활발하게 알리기 위해, 태터앤미디어와 제휴를 맺었고, 기쁘게도 블로그 하테나는 블로고스피어의 스타 블로거인 태우님과 함께 오픈마루의 "웹2.0 일본 기행단"의 일원으로 이번 행사를 여러분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되었다.

웹 2.0 기행단의 자세한 활동과 진행 사항은 스프링노트에 설치 된 웹 2.0 일본 기행단 스프링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채로운 행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많은 분의 참가를 바라는 마음이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알게 된 오픈마루, 오픈마루가 서비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함께 방문한 일본의 Hatena, 이번 웹2.0 일본 기행단을 통해 다시 재회를 하게 되었고, 이제는 세계를 향해서 웅비하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게 되어, 참으로 감회가 새롭고,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경험이 아닌가 싶다.

관련글
Welcom to Hatena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