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인터넷 기업 DG(Digital Garage)가 미니 블로그의 원조이며 세계 최대의 미니 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Twitter)에 투자, 앞으로 일본어 서비스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G는 일본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 카카쿠닷컴(価格COM:KAKAKUCOM)과 블로그 검색 사이트 Technorati를 운영하는 중견 인터넷 기업으로 자회사 중 하나인 DG인큐베이션의 트위터 출자(1억엔 미만)를 계기로 트위터의 일본에서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트위터는 미국에서 서비스되어 일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은 서비스로, 트위터 이후 많은 유사 서비스가 오픈하였지만, 여전히 트위터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으며, 트위터 사용자의 20% 이상이 일본 유저라고 한다.

이미 트위터에는 일본인 개발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컴퓨터와 휴대전화로 대표되는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한다고 하니 일본에서의 트위터 위상은 더욱 공공이 해질 전망이며  DG산하의 카카쿠닷컴 등과의 연계도 가능하리라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폰에 대해서 동영상과 이미지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Hatena 하이쿠


특히 카카쿠컴의 독자 평가(입소문) 등을 현재의 게시판 형태에서 트위터로 바꾸어 단순한 일상의 사소한 일을 적는 미니 블로그에서 Hatena 하이쿠가 시도하는 주제별 미니블로그 형태의 독자 평가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의 향상과 실시간성을 강조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림도 그려본다.

추가(1월 10일)
일본어판 트위터 개발 블로그 http://twitterjp.blogspot.com/

2007/12/13 - [일본 Hatena 이야기] - Hatena가 미니 블로그와 3D 가상 세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다.
2007/06/29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수상한 Twitter Japan
2007/06/0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프로모션
2007/05/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Twitter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