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을 화려하게 장식하였던 뇌내 메이커와 일본 토종 검색 사이트 goo가 함께 만든 뇌내 검색 메이커(脳内検索メーカー)가 등장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뇌내 검색 메이커는 검색창에 검색하고자 하는 인물의 이름을 입력하면, 현재 그 사람이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가 무작위로 선택되어 뇌내 검색 메이커의 뇌내에 표시된다, 표시된 각 키워드는 유저가 생각지도 못한 키워드가 등장하게 됨으로써 우연한 발견과 신선한 자극을 전달하는게 목적이다, 그외 블로그 위젯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테나(はてな)를 검색하니 사람과 사귀는 방법이 나온다, 검색 보다 커뮤니티를 상위 개념에 두고 있는 하테나 다운 결과다.

goo는 검색 캠페인으로 2007년 6월 오픈 이 후 6억 명의 방문자를 기록한 뇌내 메이커와 합동으로 검색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함으로써 현재 큰 차이를 보이면 앞서가고 있는 야후 재팬이나 구글과의 차별화를 꾀하려고 하는 듯하다.

goo와 함께 뇌내 검색 메이커를 제작한 뇌내 메이커의 운영자는
私は脳内メーカーでお馴染みの「うそこメーカー」を始め、「うそこ日記」、「うそこ大学」とくだらないサイトばかりをひっそり作り続けておりますが、くだらない事こそ無駄に壮大にやればやるほど面白くなると考えております。
나는 뇌내 메이커로 널리 알려진 "우소코 메이커"를 시작으로 "우소코 일기", "우소코 대학" 등 쓸데 없는 사이트만을 조용하게 계속해서 만들어 왔습니다만, 쓸데 없는 짓이야말로 경지에 달할 정도로 하면 할 수록 재미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오타쿠적인 발상의 사이트가 모두로부터 사랑을 받게 되고, 드디어 일본 최대의 토종 포털인 goo와 전격적인 공동 작품까지 만들어 낸 우소코(嘘子 : 거짓 아이?)의 위대한 승리에 찬사를 보낸다.

2008/02/10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어린이 사이트에 힘을 쏟는 다음(Daum)과 구(goo)
2007/12/2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7년 일본 최고의 인기 사이트는?
2007/09/25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유력 대통령 후보들의 머릿 속
2007/09/08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택시의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실험을 시작한 포털사이트 goo
2007/04/10 - [일본 검색 이야기] - goo가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실험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