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가 운영하는 BIGLOBE가 통합검색 서비스인 BIGLOBE마토멘토스(BIGLOBEまとめんとす)를 22일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된 키워드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검색결과를 통합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로 초기에는 웹검색, 오픈 백과사전, 뉴스, 키워드 랭킹, 동영상, 쇼핑, 외출할만한 곳을 통합적으로 보여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검색 대상을 확대하고, 유저인터페이스도 개선해 나갈 것이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검색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1위 야후 재팬과 2위 구글이 웹 검색을 중시하고 있는 가운데, 하위권 포털 사이트인 goo와 Livedoo, Rakuten, BIGLOBE, ASK 등은 살아남으려고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지만 좀처럼 차이를 좁혀나가지 못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 랭킹 1위 키워드인 YAHOO로 검색한 결과 위키피디아의 YAHOO에 대한 설명문이 나오고 오른쪽 위에는 검색 키워드 랭킹이 YAHOO 순위와 비슷한 키워드를 나란히 표시하고 있고, 아래에는 웹 검색과 쇼핑 정보 그리고 뉴스 정보가 차례로 나오고 있다.

지금은 SK컴즈에 인수된 엠파스가 네이버의 통합검색에 대항하여 웹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면 내놓은 열린검색이 잠시 관심을 끌었으나 크게 빛을 보지 못하고 결국에는 SK컴즈의 산하로 들어갔듯이 이번 BIGLOBE의 모아모아 검색 시도도 커다란 인기를 끌지는 미지수다.




2008/05/2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구(goo), 일본 지식iN의 열린검색 오픈
2008/04/16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포털 사이트의 새 단장 러쉬
2008/04/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가 메타블로그로 재탄생
2008/02/26 - [일본 검색 이야기] - 주부는 신문보다 전단지!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