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블로그 네트워크인 애자일 미디어 네트워크(AMN)에서 주최하는 시만텍 블로거 미팅에 다녀왔다.



시만텍은 컴퓨터도 넘어 지구도 아닌 우주의 백신 서비스 업체가 되려고 하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받은 기념품을 보니 우주에서도 쓸 수 있다는 희귀한 볼펜 Fisher Space Pen, 그리고 추첨해서 준 경품은 달나라 토지 소유권이다.

그리고 새롭게 시작하는 이벤트는 일본 국내에서는 무중력 체험,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펼치는 이벤트에서는 우주 여행권을 준다고 하니 가히 글로벌한 기업, 아니 우주적인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서론이 길었지만, 이번 시만텍에서 준비한 노턴 안티  2009의 특징은 컴퓨터에 영향을 안 주는 "제로 인팩트"를 목표로 "빠르고! 가볍다!"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설치시간(52초), 그리고 빠른 검색시간(33초), 메모리 사용량(6.92MB)도 적어져서 실제로 전문 기관의 조사 결과 최고로 빠르고 가벼웠다 한다.

다만, 경쟁사에는 한국 대표 백신 기업인 안철수 연구소의 V3는 끼여 있지 않아서 아쉬움이 남는데, 앞으로 더욱 분발해서 세계적인 백신 기업이 경쟁 업체로서 V3를 비교 대상에 포함하는 날이 오길 바라는 마음이다.


기능성은 물론 사용성에서 역점을 두어서 PC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 구성에 역점을 두었으며, 유저가 PC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바이러스 검색을 하도록 하였다.


2006/08/01 - [미분류] - 한편, 소련은 연필을 사용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