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아이폰을 들여오며 2008년은 휴대폰이 인터넷 머신이 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대외에 선언하였는데, 이번에는 소프트뱅크 자회사인 야후 재팬 이노우에(井上) 사장이 2008년은 TV 인터넷 원년이 될 것이라 말하였다.


유방암 조기 발견을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을 후원하고자 핑크 일색으로 변한 야후 재팬

야후 재팬 이노우에 사장은 CEATEC JAPAN 2008에서 "Yahoo! Everywhere 구상 TV 라이프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는데, "일본의 주요 메카가 인터넷 대응의 TV를 판매하고 있어, 미래에 과거를 회상하며 2008년이 TV 인터넷의 원년이었다고 말한다면 대단히 기쁠 것 같다"라며 앞으로 TV를 통한 인터넷 이용이 늘어, 오픈된 인터넷 세계의 서비스가 TV에서도 이용되는 것을 기대하며, 야후 재팬도 그것에 맞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사 콘텐츠는 물론이고 외부 콘텐츠도 자사 플랫폼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되고 또 자사 오픈 아이디로 컨트롤하고자 하는
야후 재팬의 에브리훼어화 전략(출처 INTERNE Watch)

이노우에 사장은 또 TV는 물론이고 네비게이션과 아이폰 등의 휴대폰을 통해서 가정에서 차에서 그리고 걸으면서 언제 어디서다 야후 재팬의 풍부한 콘텐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세계적으로 모바일과 인터넷 인프라가 앞서 나가는 일본 시장을 중요시하며 힘을 쏟는 검색제국 구글을 의식하며, 일본 시장에서 그 세력을 넓혀 나가는 야후 재팬은 "인터넷 = 야후 재팬"을 위한 3대 전략인 오픈화, 에브리훼어화, 소셜 미디어화에 총력을 기울이며 굳히기 작전으로 들어가는 느낌이다.


출처
テレビにもオープンなネットサービスの世界を、ヤフー井上氏講演
TV에도 열린 인터넷 서비스의 세계를, 야후 - 이노우에씨 강연


2008/10/01 - [분류 전체보기] - 야후 재팬이 바라보는 휴대폰에 이은 TV 인터넷 원년
2008/03/0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영토 확장에 이어 화력 증강에 나선 야후 재팬(Yahoo! JAPAN)
2008/01/31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야후 재팬 회원 2,136만 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개발이 가능
2007/10/03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 최대의 포털 “야후 재팬(Yahoo! JAPAN)”
2007/06/19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Yahoo! JAPAN이 달라지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