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와 기술자 중심의 커뮤니티로 성장하였던 Hatena가 닌텐도와 제휴하여 우고메모를 운영하며, 닌텐도 DSi를 이용하는 저학년층을 자사의 유저로 끌어안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블로그와 교육 현장을 연결하는 전략을 통해 교육계와 10대 20대 학생들을 Hatena 유저로 끌어들이는 계획을 선보이고 있다.

Hatena는 10일 자사 블로그 서비스인 Hatena 다이어리를 활용하는 교육기관을 소개하는 사이트 "교육 솔루션 : 수업에서 사용하는 Hatena"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사용하기 쉬운 디자인과 광고가 없는 Hatena 블로그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의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 되고, 문장과 함께 사진과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 솔루션임을 어필하고 있다.

이해를 돕고자 실제로 Hatena 다이어리(블로그)와 Hatena 그룹(그룹웨어)를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으며, 직접 Hatena 다이어리를 이용하는 대학교수의 블로그도 링크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하테나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설명을 대학 관계자용 페이지학생용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각자의 처지에서 판단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이번 하테나의 교육 관련 시장에 대한 접근은 최근 블로그 시장의 선두를 달리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의 동향과도 관계가 있는 것 같다.

연예인 블로그로 대공세를 펼치는 아메바 블로그, 2ch 관련 이슈 블로그의 대이동으로 상승세를 타는 FC2 블로그, 그리고 성인용 관련 내용 블로그 등으로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라이브도어 블로그 등 각각의 특성을 무기로 블로그 시장의 패권을 노리고 있는 타 블로그에 대항하여, 웹 세상을 잘 아는 지성인과 개발자를 다수 회원으로 보유한 하테나로서는, 기존의 깨끗한 이미지와 사용성을 바탕으로 교육 관련 최고의 블로그로서 자리 잡아가며,양질의 충성도 높은 회원 확대를 노리고 있는듯하다.


2008/11/1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블로그 포털 시장의 주인은?
2008/08/1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연예인 블로그로 약진하는 아메바 블로그(Ameba Blog)
2008/08/0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블로그 시장 생각보다 작다.
2008/07/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실제 운영 중인 블로그 수는 300만
2008/03/0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인은 미니홈피보다는 블로그를 선호한다.
2007/02/04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 블로그 검색 이용 랭킹과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