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회사 혼다(Honda)가 휴대폰 게임을 들고 나왔다!


휴대폰에서 휴대폰으로 갈아타고,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K-TRA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K-TRA(Ke-tai Travelar)는 "혼다(Honda)가 휴대폰용으로 제공하는 게임 콘텐츠다. 게토라에서는 당신의 휴대폰 아바타(통상 모바타)가 당신의 휴대폰으로부터 뛰쳐나와 다른 사람들의 휴대폰을 타고 넘어 일본 전국을 여행하면 돕니다. 모바타를 통해서 체험하는 새로운 발견과 만남의 여행을 즐겨주세요!"

현재 캠페인 중으로 가입하면 5000다혼을 받을 수 있는데, 다혼이란 게임상의 사이버머니로 다른 사람의 아바타를 태워서 이동하면 취득할 수 있으며, 다혼으로 각 지방의 특산물이나 기념품 등의 아이템을 살 수 있는 게임 속 화폐이다.



K-TRA는 며칠 전 소개한 위치정보(GPS)에 게임을 결합한 위치겜(位置ゲー)으로, 휴대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면, 주변의 아바타들이 멋대로 내 휴대폰에 올라타며, 아바타를 태우고 이동하면 점수를 획득하고, 또 순위도 매겨진다.

아직 혼다로부터 정식 발표는 없지만, 모빌리티 기업을 자처하는 혼다가 휴대폰를 가상현실의 모빌리티 수단으로 보고, 인간을 대신한 아바타가 휴대폰에서 휴대폰으로 갈아타며, 일본 전국 어디든지 여행을 할 수 있는 신개념의 휴대폰 게임을 개발하였지 않나 생각된다.


사업자 간 영역 파괴가 급격하게 벌어지면서 웹 서비스 업체가 발전 사업에 뛰어들고, 전자제품 업체가 웹 서비스를 운영하고, 자동차 업체가 휴대폰 게임을 만드는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는 앞으로 지금 이상으로 유연한 사고를 하며 살아가야 할 것 같다.


2009/04/07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위치정보에 게임을 더한 위치겜 (GeomediaSummit-2)
2008/07/26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위치정보와 짜투리 시간을 활용한 서비스 "오테츠다이 네트워크스"
2008/03/20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위치 정보와 연동한 모바일 광고 "AdLocal"
2007/10/30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목적지까지의 최단 이동 경로를 알려 주는 "NAVITIME"
2006/07/25 - [일본 책 이야기] - 삼성의 미래 라이벌은 ? 두번째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