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위와 소니 PS3 등 일본을 대표하는 가정용 게임기와 수많은 게임 소프트 업체가 지탱하는 일본의 게임 시장은 아직 PC용 온라인 게임의 대중화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의 일본 게임 인구
위로부터 가정용게임, PC용 게임, 휴대폰 게임, 온라인 게임
(출처 : 닛케이BP Tech-On)

물론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업체와 온라인 게임 대부분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여 꾸준히 시장을 키우고 유저층을 넓히고 있지만, 게임 시장 전체를 두고 보면 온라인 게임은 여전히 마이너에 속한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재 상황을 타개하려면 기존 온라인 게임의 완성도를 넘어서는 새로운 온라인 게임이 등장하여 한정된 마니아들의 전유물이 아닌 일반 유저도 쉽게 다가설 수 있는 대중적인 게임이 나타나야 하는데 과연 엔씨소프트의 기대주 아이온(AION)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아이온의 일본 서비스명은 The Tower of AION(タワーオフアイオン)으로 클로즈베타 서비스는 6월 12일 시행되며, 5월 22일 오후 5시부터 테스터를 모집한다.

엔씨소프트 재팬은 4월 16일 일본에서 아이온의 정식 발표회를 열고, 아이온 띄우기에 돌입하였다.

제작진의 인터뷰를 통해 아이온의 장점이 개개인의 캐릭터 만들기 등의 개인화에 충실하였고, 온라인 게임 초보와 여성 유저에서 헤비 유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조작하기 편하면서 가정용 게임 이상의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는 점을 강조하였고, 퀄리티 높은 동영상을 통해 일본 온라인 게임 팬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그 어떤 시장보다고 높은 장벽을 갖춘 일본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이 제대로 된 대접을 받을 수 있을지, 천하의 WoW도 못한 위업을 아이온이 이루어낼 수 있을지 6월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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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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