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재팬의 급상승 키워드 1주일간의 랭킹을 보니 눈에 익숙한 연아(ヨンア)라는 단어가 보였다.


일본의 국민적인 영웅인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사다 마오 선수와 세계 대회에서 치열한 1위 경쟁 펼치면서 아름다운 연기를 보여줘 일본에서도 아사다 선수만큼 유명해진 김연아 선수가 무슨 뉴스에라도 등장하였나 궁금해서 연아(ヨンア) 키워드를 클릭하였다.

검색 결과에 나타난 것을 보니 김연아 선수가 어느샌가 일본어 공식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었다, 단순히 생각해서 일본에서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서 김연아 선수의 소속사가 일본어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 있나 하고 생각했다.


그런 생각으로 검색 결과 가장 위의 페이지에 있는 연아의 공식 사이트 "연아의 Happy Time"을 클릭하였다.

그 순간 어여쁜 숙녀의 모습이 드러났다, 김연아 선수가 예쁜 것은 알았지만, 이 정도인지는 처음 알았다.



그러나 다음 순간 블로그의 여성이 김연아 선수가 아님을 확인하고, 그가 누군가 다시 검색해보니 일본에서 인기 패션모델로 활약하는 김영아씨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김영아씨는 한국에서 논스톱3에 출연한 경력이 있고, 2004년부터 일본에서 모델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인기가 높아 여성패션 잡지 Oggi의 전속 모델로 활약 중이라고 한다.

일본 인터넷 세상에서 김연아 선수를 검색하려면, 연아(ヨンア)가 아닌 김연아(キムヨンア)도 아닌 김요나(キムヨナ)로 검색해야 김연아 선수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아직은 제대로 된 김연아 선수 정보 사이트가 없는 것 같다.

김연아 선수의 일본에서의 인기와 인지도를 생각하면, 김연아 선수가 소속된 회사 또는 김연아 선수의 홍보를 담당하는 회사에서 제대로 된 일본어 사이트를 만들어 홍보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김연아 선수의 일본어 홈페이지 도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던 kimyuna.jp는 이미 누군가가 등록한 상태다.


2009/03/2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WBC, 그리고 한일(韓日)
2008/04/17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글 재팬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