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한국에 R&D센터 설립
구글 앨런 유스타스 수석 부사장은 "한국 투자목적은 훌륭한 엔지니어를 고용하는 것이며, 인력을 먼저 유치하고 한국시장에 맞는 제품ㆍ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에 따르면, 구글은 앞으로 2~3년간 1000만달러 이상을 국내에 투자할 계획이다. 인터넷검색과 브로드밴드, 기계학습(자동번역), 영상처리 및 데이터 축출기술 등에 관한 연구개발을 한국에서 수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R&D센터의 연구인력 채용규모는 최대 150명까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현재 한국R&D센터장 및 기술개발 인력 채용에 나선 상태다. R&D센터는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 들어설 것이라고 KOTRA 측은 전망했다

구글 한국 투자 계획과 예측 (트레이스존의 이준영님)
가장 확실한 예측은 한국의 구글 R&D 센터는 구글 입장에서 한국의 우수한 인력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리라 봅니다. 단기적으로 NHN, 다음, 엠파스 등에 있는 검색 관련 고급 인력이 유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국에서 선발한 개발자가 구글 네트워크(전 세계 구글지사와 교류)에 포함됨으로써 다소 피상적이었던 구글 본사의 한국에 대한 관점이 달라 질 수 있으리라 봅니다. NHN의 통합 검색시스템에 대해 보다 질 높은 고민을 하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구글이 고집스럽게 유지해 오던 "사람이 편집하지 않는 검색결과"를 memeorandum.com과 같은 형태로 변화시키는 시도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 유튜브 16억 5,000만 달러에 인수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한 배경에는 온라인 비디오가 사용자에게 폭넓게 받아 들여지게 되었다는 환경이 있었다. 광범위 회선이 보급되어 비디오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술이 개선된 것에 의해 유튜브로의 트래픽이 급증하고 있다. 웹 트래픽을 측정하는 ‘히트와이즈’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튜브의 온라인 비디오 시장에 있어서의 점유율은 45%에 이른다고 한다

GoogleがYouTube買収!!! 圧倒的に正しい戦略が迅速に執行されたのだと評価する  (웹진화론 우메다씨)
구글이 유튜브 매수!!! 압도적으로 정확한 전략이 신속하게 집행되어졌다고 평가한다.
この買収ニュースを聞き反射神経的に感じたのは、「こんなものゼロから作れば俺たちの方がいいものが作れる」という「天才的技術者の発想」より遥かに上位のところで、Googleがきちんと「正しい経営判断」を下す会社になったんだなぁ、ということである。
이번 인수뉴스를 듣고 반사신경적으로 느낀것은, "이러한 것은 처음부터 만들면 우리들이 더 좋은것을 만들수 있다"라는 "천재적 기술자의 발상"보다 훨씩 상위의 위치에서, 구글이 제대로 "정확한 경영 판단"을 내린 회사가 되었구나, 라는 것이었다.

Googleがさらに恐ろしい
会社に変貌を遂げた瞬間と言えるのではないだろうか。
구글이 더욱 두려운 회사로 변모를 당설한 순간이라고 말할수 있지 않을까.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두명의 IT 컨설턴트의 구글 관련 두개의 뉴스에 대한 감상을 읽으면서 세계의 인재와 정보를 블랙홀과 같은 흡입력으로 흡수하고 있는 구글의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이 된다면 세계 정복도 그리 먼 미래의 이야기는 아닌듯 싶다.

'한국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놀랐다.  (16) 2006.11.15
삼성은 구글에 최적화해야 한다  (6) 2006.11.11
구글 캡쳐  (2) 2006.09.30
안철수연구소의 진정한 순위는 ?  (8) 2006.09.08
몰까 ? 궁금  (0) 2006.08.03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