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네이버 재팬은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로 진행하던 검색 서비스를 전격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로 옮겼다.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유저의 의견 수렴과 사용 후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은 결과가 아닌가 싶다.

오픈 베타 서비스 발표는 "네이버 일본 사업 전략 서비스 발표회" 형태로 이루어졌는데, 그 모습이 네이버 마토메에 소개되었다.


네이버 발표회장 입구는 초록색 검색창?


접수대도 초록색


발표대도 초록색


네이버 재팬의 전략과 컨셉을 설명하는 모리카와 대표


병풍같이 펼쳐진 배너도 초록색

네이버 색깔인 초록색으로 입구부터 발표장 전체를 꾸며, 사이트와 연계해서 오프라인도 초록색으로 통일한 점에서 네이버의 의지를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기계적인 찾는 검색에서 모두가 함께 찾는 친절한 검색을 위해, 시스템형 접근(Machine Search)과 인간적 접근(Knowledge Platform)을 융합하여, 서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종합적이면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업계 3위의 자리를 노리는 네이버 재팬의 도전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2009/06/2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와 엔씨소프트, 일본에서의 성공을 조심스럽게 점쳐본다.
2009/06/22 -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재팬, MATOME(정리)의 MATOME(정리)
2009/06/1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초록색 검색창, 일본에서도 통할까?
2009/06/0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함께 찾는 네이버 재팬 검색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