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되어 인기를 끄는 미니어처 기능 사진 애플리케이션 TiltShift Generator의 재미에 빠져, 외출을 하게 되면 좋은 미니어처 사진을 찍을 대상이 있느지 주변을 둘러보게 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


TiltShift Generator로 찍은 동네 공원

일상의 모습을 미니어처화하고자 하는 욕구와 그와는 정반대로 가상현실이나 애니메이션 등을 CG로 현실에 가까운 모습으로 만드려고 하는 인간의 행동은 하늘에서 내려보는 신도 "니들 장난하냐" 하며 당최 이해 못할지도 모르고, 또는 자신의 시점과 비슷한 시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려고 하는 인간의 노력이 기특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Miklos Gaal씨의 작품

현실 세상을 미니어처처럼 보이게 사진을 찍는 기술은 핀란드 사진작가 Miklos Gaal씨가 처음 사용한 기법이라고 하며, 독일의 Marc Rader씨도 유명하다고 한다.


혼죠 나오키씨의 작품

일본에서도 이 기법을 이용하여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는 사진작가 혼죠 나오키(本城直季)씨가 주목받고 있다.

현실을 미니어처화 하는 것은 사진뿐만 아니다, 동영상으로도 우리의 일상생활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미니어처화하는 멋진 동영상 작품들이 우리를 또 다른 세상으로 인도하고 있다.



Beached by Keith Loutit

바쁜 일상생활 속에 쫒기면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자신의 일상을 미니어처화하여 한발 물러서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기회를 얻는 것도 기분 전환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네이버 재팬의 Matome에 일상을 미니어처화한 사진과 동영상을 정리해 보았다.

미니어처화 사진 Matome  http://matome.naver.jp/odai/2125258923012053335
미니어처화 동영상 Matome  http://matome.naver.jp/odai/2125262276351594670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