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도코모는 11월 10일 겨울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는데, 제품 중에 삼성의 스마트폰인 SC-01B도 새롭게 선보였다.


출처 ITmedia

삼성의 SC-01B는 RIM사의 블랙베리와 비슷한 모양의 스마트폰으로 OS는 윈도즈 모바일 6.5, 화면 크기는 2.6인치로 터치 기능과 퀴티키를 사용할 수 있다.

위젯은 물론이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앱스토어인 Windows Marketplace for Mobile를 이용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NTT도코모의 인터넷 서비스인 i모드와 지상파 모바일 방송, 전자 지갑 기능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지금까지 한국 휴대폰 기업 3사는 삼성은 소프트뱅크, LG는 NTT도코모, 팬택은 KDDI에 각각 제품을 공급했는데, 2,000만 명이 사용하는 소프트뱅크와 비교해 5,000만 명이 사용하는 NTT도코모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유리하다는 점에서 삼성의 이번 NTT도코모 진출은 중요한 변화로 보인다.

이번에 삼성이 NTT도코모에 제품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다른 한국 휴대폰 업체도 타 이동통신사에 제품을 공급하려고 움직이지 않을까 보인다.


한편, 같은날 소프트뱅크도 겨울 신상품을 공개하였는데, 삼성은 옴니아폰 940SC와  블랙베리형 스마트폰 X01SC 등 2가지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2009/10/2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 일본에서 9위 안착
2009/08/0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휴대폰 시장에 전력투구하는 삼성과 LG, 누가 먼저 성공할까?
2009/07/0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유저가 본 한국 휴대폰은 개성적이며 기발하다.
2009/04/13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삼성, 모바일 위젯 플랫폼 개방
2009/01/30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일본 옴니아, 터치 기능 체험
2008/11/2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휴대폰으로 일본 시장에 본격 출사표 던지나?
2008/11/0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시장에 등장한 삼성 옴니아는 성실한 모범생폰
2008/07/25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삼성 OMNIA, 애플 iPhone 열풍 잠재울까?
2008/06/20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한국 vs 애플의 제2라운드 승자는?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