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년 새해를 맞이하여 네이버 재팬은 최대 5G까지 보존할 수 있는 무료 웹 저장 서비스 "N드라이브(Nドライブ)"를 14일 새롭게 선보였다.


네이버 재팬이 주력으로 미는 모바일, 툴바, 포토에디터, 파인더와 함께
메인 페이지에 등장한 N드라이브

네이버 재팬에서 선보인 N드라이브는 드래그 & 드롭으로 간단히 웹상에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한국에서 선보인 웹 저장 서비스와 똑같은 이름으로 서비스 내용도 거의 같아 한국 N드라이브의 일본판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다.

N드라이브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과 워드를 볼 수 있는 도큐먼트뷰를 탑재하고 있어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웹상에서 파일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PC 외에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PC가 없는 밖에서도 편하게 파일을 확인할 수 있어 비즈니스맨이나 학생들에게도 유익할 것 같다.


한국 N드라이브와 똑같은 모습의 네이버 재팬 N드라이브

네이버 재팬은 N드라이브와 함께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보관할 수 있는 "포토앨범(フォトアルバム)"도 함께 공개하여 일본 유저들이 N드라이브와 함께 유용하게 웹 저장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N드라이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재팬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작년에 공개하여 호평을 받은 포토에디터, 네이버 툴바와도 연계하여 캡처와 편집 등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일본 무료 웹 저장 서비스 시장에는 이미 몇몇 경쟁 서비스들이 존재하는데, 네이버 재팬에서는 firestorage, Dropbox, 마이크로소프트의 SkyDrive 등과 함께 어제 새롭게 웹 저장 공간으로써 활용할 수 있다고 발표한 Google Docs를 꼽고 있다.

2010년 새해를 통 크게 5기가 무료 서비스로 시작한 네이버 재팬이 부대사업 말고 본업인 검색에서 두각을 보이며 일본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는 한 해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개인적으로 N드라이브보다는 가계부를 먼저 들여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 일본 최대의 레시피 업체인 COOKPAD와 연계해 매일매일 요리 선택에 고민하는 주부들에게 추천 요리를 제공하며 가계부 기능도 함께 제공하면, 요리를 준비하기 위해 들어간 지출을 적으면서 자연스럽게 가계부 정리도 되고 금상첨화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음을 기약해 본다.



2009/12/2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2010년 네이버 재팬, 일본 검색 시장 장악 시나리오
2009/12/04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구글과 네이버는 닮은꼴!
2009/11/2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일본 최대의 SNS 믹시(mixi)와 제휴
2009/10/1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검색의 명인, 네이버 재팬에 합류
2009/09/17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2ch 운영자가 바라본 네이버 재팬
2009/08/1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모바일 서비스 오픈
2009/06/2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MATOME(정리)의 MATOME(정리)
2009/06/0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함께 찾는 네이버 재팬 검색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