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휴대폰용 i모드를 세상에 내놓고 단숨에 모바일 인터넷의 맹주로 자리 잡은 NTT도코모는 2010년 모바일 인터넷의 주력 단말기로 부상한 스마트폰에 맞춘 sp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진화하는 스마트폰을 깊고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세상으로의 입구로서 스마트폰용 인터넷 접속 서비스 sp모드를 개발하였다고 NTT도코모는 발표하였다.

9월부터 선보일 sp모드는 기본 서비스로 도코모 마켓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관람할 수 있으며 음악과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인터넷 접속 기능i모드(i-mode)와 똑같은 메일 주소(@docomo.ne.jp)를 이용해서 도코모는 물론이고 타사 메일로 문자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을 보낼 수 있으며 그림 문자와 데코레이션 메일을 송수신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구매할 때 대금을 매월 도코모 휴대폰 이용료와 함께 내는 콘텐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외에 옵션으로 바이러스로부터 스마트폰을 보호하기 위한 메일 바이러스 체크 기능과 미성년자가 해로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도록 악세스 제한 서비스로 sp모드 필터 기능을 제공한다.

sp모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료로 315엔이 부과되고, FOMA 신요금 플랜이나 FOMA 구요금 플랜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메일 바이러스 체크 기능과 악세스 제한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S만큼 일본에서 아이폰 대항마로 관심을 받는 Xperia

sp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샤프 LYNX SH-10B, 소니에릭슨 XperiaTM SO-01B, 도시바 dynapocket T-01BT-01A, 삼성 SC-01B 등이다.

일본에서는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기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서 스마트폰으로 기종 변경을 하지 않거나 2대를 함께 사용하는 유저도 적지 않은데 이번 sp모드의 출현으로 스마트폰으로 변경하는 유저가 늘 것으로 보인다.

또 SIM카드 하나로 휴대폰과 스마트폰을 겸용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가능성이 커 i모드와 sp모드 양쪽을 계약해서 사용하는 유저도 생겨날 것 같다.

가을에 등장할 NTT도코모용 삼성 갤럭시S는 과연 어떤 모습, 어떤 기능을 가지고 등장할지 기대된다.


관련글
2010/07/0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슈퍼 갤럭시S로 경쟁하면 일본에서 아이폰4의 인기를 잠재울 수도!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