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시장 게임포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한게임이지만 비디오게임의 위세에 눌려 아직까지는 비주류에 머물르고 있지 않나 하는 단순한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오늘 야후재팬 2006년 검색어 랭킹을 보니 당당히 상위권(11위)에 포진하고 있는걸 보면 일본 인터넷 시장에서 착실하게 지명도를 올리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어 흐믓하다.


야후재팬이라는 거대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순위 11위라면 그 파괴력이라 영향력을 무시 못한다고 봐야 한다, 왜냐하면 야후재팬은 일본 인터넷 인구의 90% 가까이가 이용하고 있으닌까.

상위권 검색어들을 보면 한국의 인기 검색어들과 다르게 유명 기업들이나 유명 사이트들이 이름이 차지하고 있는걸 보면 정보 검색이라기 보다는 사이트로 가기 위한 URL 찾기에 가깝다.


얼마전에 NHK에서 방영을 종료한 대장금도 이번 TV프로 부문에서 당당히 3위를 차지하였다.
대장금을 이어 다모가 새롭게 저번주 토요일(12월2일))부터 시작 되었는데 일본에서도 다모폐인들이 출현할지?

관련글
일본 인터넷 시장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