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만든 솔루션이 제3국에서 만났다, 그 주인공은 쇼핑몰 솔루션인 메이크샵(MakeShop)과 쇼핑 전문 검색 서비스인 비컴(Become)으로 두 서비스을 접목한 제휴 비즈니스를  일본의 운영업체들에 의해서 진행이 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이크샵은 코리아센터닷컴에서 운영하고 7만2천여개의 쇼핑몰이 사용하는 한국 최고의 쇼핑몰 솔루션이다. 2004년에 일본에 진출하였으나 그후 일본의 종합 인터넷그룹인 GMO와의 자본 제휴를 통해 운영이 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ecome은1998년 온라인 쇼핑몰 가격비교사이트인 마이사이몬(mySimon.com)을 창업해 씨넷에 매각하면서 일약 닷컴신화로 떠오른 윤여걸씨가 검색 서비스 와이즈넛 이후 쇼핑 전문 검색으로 출발한 서비스이다, 일본에서는 비컴에 투자한 transcosmos의 자회사인 비컴재팬에서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メイクショップ、ショッピング検索サイト「BECOME JAPAN」へ商品広告掲載サービスを開始
메이크샵, 쇼핑 검색 사이트 "BECOME JAPANA"에 상품의 광고 게제 서비스를 개시
近年、ネットショップが急増していることから、消費者がネットショッピングする際に数多くあるショップから商品を探す方法として、複数のネットショップを回って探す手間を軽減するために検索サービスを利用するケースが目立っている。
최근 인터넷 쇼핑몰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인터넷 쇼핑을 할때 수많은 쇼핑몰에서 상품을 찾는 방법으로, 복수의 인터넷 쇼핑몰을 찾아 다니는 노력을 경감하기 위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눈에 띄게 증가 하고 있다.

メイクショップでは、ビカムと業務提携することで「MakeShop」を利用するネットショップ運営者に対して、オンラインストアの商品や価格の比較を同時に行うことができるショッピング検索サイト「BECOME JAPAN」への広告掲載サービスを開始する
메이크샵에서는 비컴과의 업무제휴를 통해서 "MakeShop"을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에 대해서, 온라인 스토어의 상품과 가격의 비교를 동시에 이용할수 있도록 쇼핑 검색 사이트 "BECOME JAPAN"에 광고 게재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広告形式としては、プロダクトリスティング広告のクリック課金型。ユーザーが特定のキーワードを入力して検索したときに、検索結果と並んでキーワードに関連する広告を表示し、ユーザーがその広告をクリックし、各ECサイトに遷移したときにだけ課金される形式
광고형식으로는 productlisting광고의 클릭과금형. 유저가 특정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였을때, 검색결과와 함께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를 표시, 유저가 그 광고를 클릭하여, 각EC사이트로 이동하였을때만 과금되어지는 형식


「 BECOMEJAPAN 」とは?
"BECOMEJAPAN"은 ?
BECOME JAPAN は、β版は2006年4月より提供されてきた、商品に関する情報収集とオンラインストアの価格比較を同時に行うことができるショッピング検索サイト。2007年2月現在で、商品数1,000万点以上、オンラインストア1万店以上を検索対象としている。
BECOME JAPAN은 베타판은 2006년 4월부터 제공되어지고 있다, 상품에 관한 정보수집과 온라인 스토어의 가격비교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 쇼핑 검색 사이트. 2007년 현재, 상품수 1,000만점 이상, 온라인 스토어 1만점 이상을 검색 대상으로 하고 있다.

ビカム検索では、BECOME 独自のアルゴリズムにより、ショッピングに役立つ購入ガイドや商品レビューなどの関連情報を表示。検索結果画面で「商品を選ぶ」をクリックすると、「Yahoo!ショッピング」や「Amazon.co.jp」をはじめとする複数のショッピングモールの商品情報を検索し、価格比較することができる。
비컴 검색에서는, BECOME의 독자적인 알고리즘에 의해, 소핑에 도움이 되는구입 가이드와 상품 리뷰등의 관련 정보를 표시. 검색 결과 화면에서 "상품을 선택"을 클릭하면, "Yohoo!쇼핑"과 "Amazon.co.jp"를 시작으로 복수의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일본이나 한국 모두 야후재팬과 네이버라는 독점적 지위를 가진 검색 포털이 존재하고 있어 새로운 검색 서비스들이 자리를 잡기에는 참 곤란한 시장환경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비컴이라는 쇼핑에 특화된 검색 서비스가 자리를 잡아가고 쇼핑몰 전문 ASP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모습은 일본 시장의 다양성을 옆볼수 있는 예가 아닌가 싶다.

아직은 비컴의 순방문자수가 88만정도라고 하니 이제부터라고 할수 있겠다.

메이크샵재팬과 비컴재팬의 운영하는 주체인 GMOtranscosmos은 야후재팬이나 라쿠텐등 일본의 인터넷을 이끌고 있는 유명 기업에 비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수많은 인터넷 기업들을 거느린 종합 인터넷 그룹으로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GMO산하에는 일본 최대의 도메인 회사인 Onamae.com, 인터넷 광고 서비스 Magclick, 떠오르는 신생 벤처 paterboy&co등을 두고 있으며, CEO블로그도 운영중이다.

transcosmos산하에는 인터넷 광고 회사 DoubleClick, 인터넷 조사 회사 NetRatings,  제3세대 검색 서비스 Ask.jp, 신생 벤처 Team Lab등을 두고 있으며, 한국의 다모임에도 투자를 하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