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보안 업체 하면 무엇보다도 V3와 안철수 씨로 유명한 안철수연구소를 뽑을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도 백신 이외의 방화벽, VPN, PKI등과 이들을 통합한 통합보안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관련 벤처 기업들이 연일 관련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고 있다.

일본은 외국 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검색시장과 마찬가지로 자국산 백신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가 없고 시만텍, 트랜드 마이크로등 대부분 외국의 유명 백신업체들이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그속에서 한국의 안철수연구소가 활약을 하고 있으나 아직은 시장 진출의 역사가 짧아서 그런지 크게 두각을 나타내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렇다면, 보안 분야에서 일본의 미래는 암울할까 하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 최근 언론에 자주 거론되는 천재 프로그래머로서, 그리고 학생 기업가로도 유명한 20대 초반의 약관의 청년이 이끌고 있는 보안 회사가 존재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츠쿠바대학원에서 컴퓨터사이언스를 전공하고 있는 노보리 다이유(登大遊)씨가 설립한 VPN 전문 보안 회사 SoftEther가 그 주인공이다.

노보리씨는 하루에 많을 때는 10,000줄의 코드를 적고 10만 줄/월의 코드를 작성하기도 하는데 버그는 거의 없다는 천채 프로그래머로 일본의 빌 게이츠라는 칭호도 듣고 있다, 2003년 미답 소프트웨어 창조사업에서 선정이 되어, 2004년 현재의 SoftEther를 설립하고 SoftEther VPN 2.0 베타판을 공개, 그 후 정식명칭을 PacketiX VPN 2.0으로 바꾸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oftEther은 주요 제품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인 PacketiX VPN 2.0, 프리웨어인 PacketiX Desktop VPN, 그리고 실험적으로 운영 중에 있는 온라인 서비스 PacketiX.NET등이 있다.

현재 주력 상품인 PacketiX VPN 2.0의 경우 1,000여 기업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요금은 표준형은 서버 1대당 5만 엔이라고 한다.

論理的思考の放棄
논리적 사고의 포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僕は、1 日に少なくとも 3,000 行程度、多く書くときで 10,000 行以上のプログラムを書くことができる。その結果、多い月で 10 万行 / 月くらいである。なお、言語は書くソフトウェアの性質上、大半が C 言語である。

저는 하루에 적어도 3,000줄 정도, 많을때는 10,000줄 이상의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달에는 10만 줄/월 정도입니다. 언어는 작성하는 소프트웨어의 특성 상 대부분이 C언어입니다.

보통 사람에게는 불가능할 것 같은 하루 10,000줄의 프로그램 작성이 가능한 전제 조건으로 노보리씨는 3가지를 들고 있다.

① 努力しないこと ② 論理的に考えないこと ③ 頭を使わないこと
첫째 노력하지 말 것, 둘째 논리적으로 생각하지 말 것, 셋째 머리를 사용하지 말 것

84년생인 노보리씨는 현재 24세, 앞으로 OS도 만들고 싶다고 한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