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가정용 게임기 Wii의 인기가 뜨겁다.

가정용 게임기의 원조로서 게임기 시장을 선도하던 닌텐도는 소니의 플레이스테션에 눌려 한동안은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만족하여 왔지만, 차세대 게임기 시장에서는 소니가 무리하게 게임기 이상의 고성능 기능에 몰두하는 사이, 게임 본연의 재미와 게임층의 확산이라는 명제를 실현하고자 만든 Wii의 상승은 멈출 줄을 모르고 있으며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함께 게임 본가의 부활을 전 세계에 선포하고 널리 알리는 상징적 역활을 하고 있다.

Wii의 특징 중 하나가 게임 조작을 기존의 컨트롤러 형태에서 리모컨 형태로 바뀌었다는 점이다. Wii 리모컨은 기울임과 움직임의 변화에 반응하는 모션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면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와 접속할 수 있는데, 컴퓨터의 무선 마우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 “WiinRemote”를 설치하면 윈도상에서 모션센서를 이용한 마우스 커서의 이동이 가능하다.

"WiinRemote"의 시연 동영상

사용방법
1.Wii 리모컨을 블루투스로 PC와 연결
2."WiinRemote_v2007.1.13.zip"을 다운로드, WiinRemote.exe를 기동
3.B 버트을 짧게 누르면 모션센서가 작동하고 다시 한번 누르면 꺼진다.
4.A 버튼은 왼쪽 클릭 버튼, HOME 버튼은 오른쪽 클릭 버튼
5.+ 버튼은 엔터키, - 버튼은 Back Space 키, 십자 버턴은 커서 키 대응
6.커서를 움직이는 포인트는 리모컨을 좌우로 흔드는 것이 아니고 좌우로 회전 하듯 사용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 리모컨(출처:NINTENDO)

기능면에서 Wii 리모컨을 무선 마우스로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실제 마우스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D Pointing(출처:포인칩스)

한국의 포인칩스라는 회사에서 마우스처럼 TV화면상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모션 리모컨칩 "3D 포인팅" 제품을 개발하였다고 하는데 향후 전개되는 IPTV 시장과 게임기 입력장치 시장에서 Wii 리모컨과 함께 무선 마우스 시장을 놓고 한판 대결을 벌여야 할지 모르겠다.

관련글
마우스같은 리모컨 나왔다.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i 리모컨 재킷  (0) 2007.10.02
좀 위험한 CD플레이어  (4) 2007.08.11
나무로 만든 목재 건담(GUNDAM)  (10) 2007.05.29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가 합병 교섭중  (6) 2007.05.04
닌텐도(Nintendo) 상승기류를 타다  (2) 2007.04.23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