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프로그래머가 만든 일본의 대표적 VPN업체 SoftEther츠쿠바대학 학술 정보 미디어 센터와 함께 실험적으로 운영하는 "MobileFree.jp VPN"을 공개하였다.

MobileFree.jp VPN 실험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HTTP/HTTPS 통신(웹 페이지를 볼 때 사용되는 프로토콜) 등의 일부 프로토콜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프로토콜은 사용할 수 없는 모바일 환경(휴대전화의 데이터 통신, 무선 LAN 등)에서 HTTPS 터널 위에 레이어2 VPN을 구축, 인터넷 상의 호스트와 임의의 TCP/IP 베이스의 통신 프로토콜에서의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지금까지 제3세대(3G) 휴대전화, 무선LAN, 모바일 WiMAX 등의 외부 모바일 환경에서 통신 가능한 프로토콜은 HTTP/HTTPS 등 일부에 국한되어,  FTP, 메신저, Skype, TV전화 등 편리한 통신 프로토콜의 이용이 불가능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 프로토콜이 한정많은 프로토콜이 사용 가능

MobileFree.jp VPN을 이용하면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며, HTTP/HTTPS 프로토콜이 이용 가능한 모바일 회선만 있다면, 대부분의 TCP/IP 위에서 작동하는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인터넷 상의 컴퓨터와의 통신할 수 있으며,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작업이 가능하고, 멀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MobileFree.jp VPN에서는 무선을 이용한 모바일 통신환경에 최적화된 VPN 프로토콜을 이용하기 때문에, MobileFree.jp을 사용하여서 체감속도가 저하하는 일은 거의 없다.

또 사용하는 무선LAN, 유선LAN의 모든 통신은 SSL로 암호화되어서 회선 관리자나 다른 이용자에 의한 도청되는 위험이 없다.

MobileFree.jp에서 사용되는 VPN기술은 SoftEther가 개발하여 일본의 많은 기업이 이용하고 있는 VPN인 PacketiX VPN 2.0 소프트웨어를 통신 프로토콜에 최적화하여 통신 속도를 향상시켰다.

모바일 회선의 이용자는 누군든지 무상으로 MobileFree.jp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윈도즈2000, XP, Server 2003, Vista를 인스톨한 모바일 PC에 전용의 VPN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인스톨하기만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설계 되었다.

2007/06/2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하루 1만 줄의 코드를 작성하는 천재 프로그래머가 이끄는 일본의 보안 산업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