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 3배 줌, 제논(xenon : 크세논) 플래시, 얼굴 인식 기능 등 최첨단 디지털 카메라와 비슷한 성능을 자랑하며 삼성의 500만 화소 휴대전화가 드디어 소프트뱅크 모바일을 통해 일본에 상륙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지털 카메라의 우수한 기능을 모두 장착한 삼성 휴대전화는 이름도 "포토스(Photos)"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이 지금까지 맛보기로 슬림폰 등을 일본 시장에서 제품을 선보였다면 이번 제품은 제품의 품질과 판매량에서 명실상부한 세계 2위 휴대전화 업체인 삼성의 실력과 일본 유저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회심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된다. 포토스는 소프트뱅크 모바일의 고급 기종인 900시리즈에 삼성 제품으로는 처음 올라가는 휴대전화(920SC)다.

그래서 그런지 다른 제품에 비해 광고 노출도 많고, 자체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도 거하게 열리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벤트 기간 중 구매 고객 모두에게 2GB의 USB 악세서리를 선물 중인 삼성 재팬

세계 전자제품 시장 중에서 가장 치열하며 소비자들의 요구가 다양하여 업체들이 쉽게 이익을 내지 못하는 시장으로 악명이 높은 일본시장에서 시장 진입과 기업 브랜드 만들기에 실패, 결국은 일반 소비자용 전자제품 시장에서 전면 철수한 삼성이 자사가 세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휴대전화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 후에 다시 일본 전자제품 시장에 상륙하지 않을까 하는 장밋빛 예상도 펼쳐본다.

또한, 삼성 등 한국 기업들이 주체가 되어 개발된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가 KDDI를 통해 일본에서 서비스되는 2009년도에는 삼성 와이브로 휴대전화도 일본 길거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때가 되면 아이폰이 아닌 애니콜의 환상적인 휴대전화가 일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휘어잡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

관련글
삼성 휴대폰 日서 설욕전 나선다 ( 헤럴드경제 )

2007/12/14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일본 무선 인터넷 현황과 와이브로
2007/08/0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휴대전화에 이어 TV, 삼성의 대표 브랜드 보르드TV가 일본 상륙
2007/07/0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전자 초콜릿폰으로 일본시장 본격 진출
2007/04/1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Slim ! = SoftBank ×SAMSUNG
2007/01/2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 PRADA폰으로 일본에서 애플의 iPhone에 싸움을 걸어보라.
2006/10/03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일본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나?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