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 인수위의 영어 관련 문제가 화제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웃 나라 일본도 한국 못지않게 영어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한 나라다, 그 일본에 최근 웹 2.0 이러닝 사이트가 등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닝 사이트 중 최고의 웹 2.0 영어 학습사이트라는 이명을 얻은 iKnow는 Cerego JAPAN이 러닝 엔진과 SNS을 융합하여 2007년 10월에 일본어판을 오픈한 새로운 스타일의 영어 학습 사이트이다.

세레고 재팬에서 개발한 러닝 엔진은 사람이 학습하는 메커니즘을 뇌과학, 심리과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학습 효과를 비약적으로 높이는 기억학습방법론을 확립한 것으로 개개인의 학습 진전 상황에 따라 진도와 난이도를 자동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준다.

iKnow는 영어와 일본어로 제공 중인데, 일본어보다는 영어가 친숙한 분은 영어 페이지에서 가입하면 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이 끝나면 7채널 중에서 자신의 실력에 맞는 채널을 선택한다.

Core 채널 : 처음부터 기초 영어
영어 학습 초보는 물론 영어 기초에 자신이 없는 분들을 위한 채널로, 영어 학습에 필요한 기초 Top 2,000 아이템을 즐기며 배움으로써 영어의 튼튼한 기초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TOEIC 채널 : TOEIC 점수를 높이기 위한 어휘력 학습
TOEIC 기본 시리즈와 TOEIC 상급 시리즈를 통해 어휘력과 실용적인 비즈니스 영어를 습득, TOEIC 점수는 물론 종합적인 영어 실력을 키운다.

Tono(投野) Corpus 채널 : 동경외국어대학 도노교수가 감수한 채널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300단어를 엄선, 키워드와 키워드를 나열하는 법을 학습함으로써 영어의 기초를 튼튼히 한다.

트래블 채널 : 외국 여행에서 자주 사용하는 편리한 표현을 상황에 맞게 배우는 채널
"적어진 것은 안다, 모르는 것은 물어볼 수 있다."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요구할 수 있다, 현지인과 대화할 수 있다"로 실력을 향상되도록 하자.

비즈니스 영어 채널 :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채널
전화대응과 기본적인 회화, 원만한 커뮤니케이션과 스피드가 요구되는 비즈니스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본 어휘와 관용구를 학습할 수 있다.  

유학 실현! 채널 : 영어권 유학에 필순 어휘 모음
유학 실현을 위한 테스트 대책, 학생 생활에 자주 사용되는 어휘 등을 포함 폭넓게 학습할 수 있다.

대학 수험 영어 채널 : 대학 시험에 필순
수능시험, 유명 국·공립 대학에 빈번하게 나오는 어휘를 학습할 수 있다.


iKnow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준비, PC(iKnow!, Dictation, BrainSpeed)에서는 물론 휴대전화(iKnow! 모바일판)와 iPod(iKnow! 팟캐스팅)에서도 학습할 수 있어, 집에서는 물론이고 출퇴근 시간에도 학습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Know!
한번 학습에 최대 10 아이템을 학습할 수 있다. 네이티브의 발음과 함께 이미지와 예문을 보면서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다.선택식 퀴즈와 스펠링 입력 방식의 퀴즈 반복학습으로 강한 인상과 함께 오랜 시간 기억에 남게 한다.
iKnow!는 당신의 개인 코치로서 학습 진도와 학습 효과 등 상세한 데이터를 보존, 당신의 부족한 점과 틀린 부분을 관리, 늘 최상의 학습 스케줄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ctation

iKnow!에서 기억한 단어와 관용어를 Dictation에서 학습함으로써 듣기, 타자 능력이 향상되고 종합 영어 실력이 향상된다. 초기에는 문장 일부를 채우고, 마지막에는 전문을 적어 넣는다.
Dictation에서는 당신의 받아쓰기 능력을 확인, 섹션 마지막에는 각 아이템과 예문에 대한 능력 수준치가 표시되고 또 마이페이지에는 자신의 능력 수준의 평균치가 표시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rainSpeed

반사적으로 답을 찾아내는 힘을 길러, 기억을 확고하게 하는 애플리케이션, 그것이 바로 BrainSpeed다. 영어 단어를 시각적으로 파악, 뇌에 잠재된 기억을 게임 감각으로 되살려, 뇌의 스피드와 집중력을 증진시키는 단순 명쾌한 트래닝 게임 "여러분은 두근두근하는 영어 학습을 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iKnow! 팟캐스트

iKnow!에서 학습한 코스의 내용(각각의 아이템, 예문 음성)을 팟캐스트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팟캐스트의 내용은 당신이 학습한 아이템 내용과 연동하는 것으로 한마디로 세계에서 유일한 독창적인 프로이다. 자 iPod를 iTunes에 연결, iKnow! 팟캐스트를 다운로드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Know! 모바일판
iKnow! 모바일판을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시간에 쉽게 학습할 수 있다. PC에서의 학습 데이타와 연동하기 때문에 PC에서 학습한 다음부터 레슨을 할 수 있다. 빈 시간을 유용하게 사용해서 쭉 쭉 학습을 진행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러닝 솔루션과 함께 개인메뉴 페이지에는 SNS기능으로써 일기장과 프로필 페이지, 그리고 메시지(메일, 친구등록, 초대) 등의 기능이 담겨 있다.

세레고 재팬은 경영자와 개발자 그리고 스태프 모두가 미국 영국 일본 등 다국적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중에 한국분도 한 분 계시다고 한다.

그분의 말씀에 따르면 아직은 한국어 사이트 제작 계획에 없지만, 한국 이용자가 많아지면 가능성이 크다고 하니, 우수한 영어 학습 사이트를 한국어로 무료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많은 분이 좀 고달프더라도 iKnow를 소개하고 많이 사용하여 준다면 빠른 시간 안에 한국어 사이트도 오픈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