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망 벤처기업을 뽑는 Tech Venture 2008에 뽑힌 기업 중 하나인 Cirius Technologies가 개발한 AdLocal는 유저가 현재 있는 장소에 따라 그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시스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의 AdWord가 검색 키워드에 관련된 광고를 보여 주듯이 AdLocal는 휴대전화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의 위치정보(GPS 정보, 기지국 정보, 지도 위도 경도 정보)를 종합하여 유저의 위치에 대한 최적화된 주변 광고를 표시하는 위치정보 연동형 휴대광고 서비스이다.

AdLocal의 특징은 1)유저가 현재 위치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상세한 지역을 구분하여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광고 효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다는 점, 2) AdLoca을 도입하고 있는 Cirius AdLocal Network는 대표적인 모바일 사이트들이 참여하고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 3) 클릭 보장형 광고(CPC)로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Cirius Technologies의 기술의 우위성은 다양하게 올라오는 유저의 위치정보를 빠르게 분석 순식간에 경도와 위도 정보로 변환, 수많은 광고 중에서 단가와 클릭률을 판단, 각 사이트에 광고를 올리는 데까지 0.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점이다.

앞으로 AdLocal를 휴대전화 외에도 PC는 물론 내비게이션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irius Technologies는 간단하게 모바일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Mobile Maker를 서비스하고 있다.

기본 기능으로 점포 소개 페이지, 일기 기능, 쿠폰 송신 기능, 메일 매거진 기능, 접속자 통계 등을 제공하면서 소액 광고주가 쉽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AdLocal과 연동하여 모바일 홍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본발 위치정보 연동 광고 서비스인 AdLocal이 구글의 AdWord와 같이 글로벌하게 발전할지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겠다.

Cirius Technologies http://www.cirius.co.jp/
AdLocal http://adlocal.jp/


2008/02/2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우수 벤처는 모바일 중심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