はてな、Googleと提携。はてな検索にGoogleの検索エンジンを導入
하테나, 구글과 제휴. 하테나 검색에 구글의 검색엔진을 도입

야후의 검색API를 이용하던 하테나 검색서비스가 15일부터 구글과 제휴하여 새롭게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한다.

15,16일 이틀간 피서를 갔다 오니 검색에 약했던 하테나가 검색서비스를 개편하는 일을 벌였군요,소식을 접한것은 전설의에로팬더님의 글에서...

다른것은 자체개발하는 하테나가 검색만은 손을 안대는 이유는 라이벌이 없는 세계 최강 구글의 뛰어난 검색서비스, 그리고 검색서비스를 개발 운용하는데 드는 막대한 비용를 고려하여 차선의 선택으로 라이벌의 강점을 인정, 이용하고 공존하는 방향으로 굳히지 않았나 보여진다.

새로운 검색서비스의 특징은 하테나의 주력 서비스인 하테나 북마크와의 연동, 그리고 하테나 최대의 특징인 하테나 키워드가 검색결과의 최상위에 위치한다는 점(하테나의 다양한 컨텐츠가 검색과 조화롭게 연동하여 결과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지금까지의 검색에 대한 불만이 많이 해소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はてなダイアリーキーワード17万件、人力検索の質問10万件、はてなブックマークの登録ブックマーク630万件をはじめとする、はてな内に蓄積された膨大な情報とウェブ全体の検索を効率的に行えるようになります。
하테나 다이어리 키워드 17만건, 인력검색의 질문 10만건, 하테나 북마크 630만건을 시작으로 하테나내의 축척된 막대한 정보와 웹 전체의 검색을 효율적으로 이용할수있데 되었습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