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재팬은 4일 자사의 Q&A 서비스인 "MSN 상담상자(相談箱)"를 새롭게 개편하여 선을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개편은 3월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본의 인터넷 기업 중 최초로 투자 한 일본 최대의 Q&A 서비스 전문 기업인 OKWave와의 첫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MSN 재팬은 Q&A 서비스를 통한 검색 서비스의 강화는 물론, MS가 운영 중인 서비스 MSN, Windows Live, Live Search 등의 연계에 주안점을 두어, 시너지 효과를 최대한 높일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N 상담상자 캠페인 모델로 인기 모델 모에양이 MSN 상담당의 당수로 참여


인터넷 조사 회사 닐슨 넷레이팅에 의하면 일본의 Q&A 서비스 시장을 크게 성장하고 있어, 야후 재팬과 구글보다 검색 시장에서 뒤처지고 있는 MSN으로서는 Q&A 서비스로 만회를 노리는 듯하지만, 검색 업계 1위의 야후 재팬은 지혜주머니(知恵袋)로 멀찌감치 도망가고 있어, 이번 MSN 상담상자만으로는 힘에 부칠 것 같다.

다만, 이번 MSN의 Q&A 서비스 개편은 세계 시장을 노리는 OKWave와 일본 시장에서만큼은 경쟁사에 뒤지지 않으려는 MSN의 합작품이라는 데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MSN 재팬은 관계자는 이번 Q&A 서비스의 강화가 차세대 검색 서비스의 첫 단계라 밝히며 앞으로 웹검색과 이미지, 동영상 검색을 조합한 차세대 검색의 모습을 그려나가고 있다는 대목에서 네이버의 지식인을 주축으로 한 통합 검색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가 웹검색 분야에서 더욱 분발하기를 기대해 본다.

포털부문에서 MSN과 경쟁 관계에 있는 goo도 OKWave의 솔루션을 쓰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움직임도 주목된다.


MSN 재팬  http://jp.msn.com/
MSN 상담상자  http://questionbox.jp.msn.com/ 


2008/05/20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goo), 일본 지식iN의 열린검색 오픈
2008/03/13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투자한 일본 인터넷 기업은?
2008/03/07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OKWave, Q&A 콘텐츠와 연동하는 키워드 광고 시작
2007/02/24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에서 Q&A 서비스가 급성장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