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동영상 전문 검색을 표방하며 혜성같이 나타난 엔서(ENSWER)라는 검색 서비스를 알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관련 검색 서비스도 증가하고 있어, 이제 와서 동영상 검색으로 승부를 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면서 여러 단어를 넣어 검색해 보니 검색 속도도 빠르고 관련 동영상도 다양하게 보여주는 것은 물론 일본어 검색도 가능하였다.

오랜만에 쓸만한 검색 서비스가 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동영상을 검색하는 생활 스타일이 아니라서 그 후로 사용을 할 기회가 었었다.

그리고 어제 외출을 하고 들어와 인터넷을 보니 한국이 금 3으로 종합 2위를 달리는 것이 아닌가! 서둘러 어떻게 금을 땄는지 찾아보니 수영, 유도, 그리고 양궁에서 금을 땄다고 나와 동영상을 찾아보았지만 좀처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때 떠오른 사이트가 ENSWER였다.

주소가 기억이 안 나 관련 글을 쓰신 꼬날님의 글을 따라서 엔서 홈페이지에 당도, 검색을 하니 주르룩 나오는 금메달의 동영상들...

엔서가 올림픽 전에 사이트를 선보인 이유를 알 것 같다, 그리고 그 예상에 맞게 메인 페이지 왼쪽의 달려 있는 인기 검색어에는 올림픽 관련 단어들이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징 올림픽 열기에 편승해서라도 오랜만에 선을 보이는 새로운 한국발 검색 서비스의 데뷔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고 또 올림픽 이후에도 좋은 기술을 바탕으로 유저가 찾고자 하는 동영상을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엔서가 앞으로 성장하는데 좋은 라이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일본의 멋진 동영상 검색 서비스 두 군데를 소개한다, 이들 서비스는 모두 한글 검색이 가능하며 속도나 성능 그리고 사용성도 뛰어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을 대표하는 동영상 검색 서비스 Fooooosagool.tv

한일 라이벌이 선의의 경쟁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속에서 구글 등과 경쟁하는 그런 날이 빨리 올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그러려면 서비스 하는 곳이야 기술을 갈고 닦아야 하겠지만, 유저 입장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따뜻한 격려의 말과 함께 날카로운 질책의 소리도 아낌없이 퍼부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한국 선수들의 노력이 계속해서 금메달로 이어져, 엔서를 더욱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엔서(ENSWER)  http://enswer.net/
엔서 블로그  http://blog.enswer.net/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