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게임 포털 사이트 한게임 재팬이 8월 21일 프로모션을 발표, 모바일 분야에서 모바게타운에 뒤처진 것을 만회하려고 반(半)게임으로 승부수를 띄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젊은이의 거리인 시부야와 하라주쿠에 설치된 Han인형(출처 한게임 재팬)

"인생의 반(半)은 게임이다."라는 주제로 7월 30일부터 시작된 대형 프로모션은 17일 TV CM 시작, 그리고 21일부터 31일까지 TV CM을 거리에서 재현하는 Han인형(半人形) 캠페인 등, 모바일 게임 포털 hange.jp를 알리려는 대대적인 프로모션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 Hangao를 전면에 내세우며 모바게타운에 대한 반격의 포문을 활짝 열었다.

한인형 캠페인은 거리엔 출현한 Han인형을 찍어 보내면, 그 중 한 명을 뽑아 현금 50만 엔과 50만 엔어치의 복권을 전달, 상금도 현금 반! 꿈 반!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ngao는 반쪽 얼굴이라는 뜻으로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보내면 자신의 반이 무엇으로 되어 있는지 진단하여 주는 서비스다, 자신을 얼굴 사진을 찍어 보내면, 연예인 중 누구랑 닮았는지 알려주는 가오체키(Kaocheki)와 유사한 서비스이지만, 휴대폰의 특성을 잘 살린 서비스로, 유저가 재미로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는 서비스라 한게.jp로 유저를 유도하는 데는 유효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다.

오랜만에 선을 보이는 한게임 재팬의 새로운 TV CM은 최근 주목을 받으며 많은 영화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가세 료(加瀬亮)를 기용, 젊은 여성층을 끌어들이려고 하는 분위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세군과 히로스에양


최근 실적 발표에서 전분기 대비 실적이 떨어져 비상이 걸린 모바게타운은 인기 여배우 히로스에 료코(広末涼子)를 기용하여 대대적인 광고전을 펼치고 있는데, 남자 배우를 기용한 한게임과 여자 배우를 기용한 모바게타운, 과연 승리의 여신은 어느 쪽에 미소를 지을지? 승리의 여신이니 잘 생긴 남자 배우에게 눈이 갈지도^^

관련글
NHN재팬, 일본에서 ’게임한류’ 일으키나  (헤럴드 경제)


한게임 재팬  http://www.hangame.co.jp/
한가오  http://hangao.jp/
한가오 캠페인 블로그  http://blog.hangame.co.jp/hangao


2008/08/06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mixi와 모바게타운의 희비가 엇갈렸다?
2008/03/1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한게임 재팬, 모바게타운을 잡을 수 있을까?
2008/01/20 -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 한게임의 모바일판, 모바게타운이 미국으로 가다.
2007/10/27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에서 한게임이 성공한 이유
2007/08/1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한게임 재팬은 모바게타운의 스승
2007/05/24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Kaocheki” 인기 폭발중
2006/12/0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한게임의 급성장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