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宮崎駿)감독의 최신작 "벼랑위의 포뇨(崖の上のポニョ)"가 올여름 일본 극장가를 강타하고 있는데, 인터넷상에서도 쾌속질주하고 있음이 닐슨 넷레이팅의 조사에서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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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위의 포뇨는 7월 19일 공개 후, 박스오피스 5주 연속 수위를 달리면 공개 31일 만에 흥행수입 100억 엔을 넘어섰다. 100억엔 도달 스피드는 "센과 치히루"의 25일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33일, "모노노케히메"의 44일을 앞서고 있어 최종적으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흥행성적인 196억 엔에 얼마만큼 따라갈지가 주목이다. (8월 18일 현재 관객 동원 수 843만 5,178명 : 출처 ei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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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뇨양과 소스케군의 첫 만남 (출처 지브리)


이번 닐슨 넷레이팅의 7월 조사에 따르면 벼랑위의 포뇨 공식 사이트 방문자 수가 99.5만 명으로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사이트 중에서는 최고의 기록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또 스튜디오 지브리 공식 사이트도 112.3만 명이 방문, 전월 11.4만 명에 비해 10배로 급증하였다.

2004년 11월에 공개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70.1만 명, 2006년 7월에 공개된 게도전기 공식 사이트는 44.4만 명이 공개된 달에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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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게도전기, 그리고 벼랑위의 포뇨 방문자수 (출처 닐슨 넷레이팅)

그 외 벼랑위의 포뇨 사이트를 방문한 유저를 살펴보면 남성 43%, 여성 57%를 기록, 연령별로는 19세 이하가 18%, 20대 9%, 30대 34%, 40대 29%, 50대 10%로 분포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극장 수입과 공식 사이트 방문자 수에는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닐슨 넷레이팅의 CEO는 견해를 밝혔다.

        


벼랑위의 포뇨는 처음 광고를 시작할 때는 중독성이 강한 주제가를 연일 들려주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따라 부르게 만들었고,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영화를 본 사람도 늘면서 광고 내용도 영화의 내용을 대략 알 수 있게 조금씩 변화를 준 점이 인상 깊었다.

가족과 함께 본 벼랑위의 포뇨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재미있었다.


스튜디오 지브리  http://www.ghibli.jp
벼랑위의 포뇨  http://www.ghibli.jp/ponyo/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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