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출시된 소니의 넷북 바이오 P를 곁눈질하며 아키하바라 요도바시카메라의 소프트뱅크 모바일 매장으로 돌진, 아이폰을 한 손에 들고 판매 직원에게 "외국인인데, 여권하고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하냐?"고 물으니, 건강보험증하고 신용카드만 있다면 바로 들고 갈 수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과 여권이 있어야 하며, 비자 기간도 아이폰 약정 기간과 똑같은 2년 이상 남아 있어야 아이폰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자가 2년 이하인 외국인은 휴대폰 가격을 다 주어야만 아이폰은 만져볼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랬던 것이 이렇게 간단히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은 아무래도 세계 시장과는 달리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이 원인이 아닌가 싶다.

아이폰

아이폰과 TVCM에서 아버지 역으로 출연 중인 강아지


그런 의미에서 아이폰 블랙 16GB를 계약,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발표한 지 2년여의 세월이 지나서 처음 손에 아이폰을 쥐고, 기쁜 마음으로  액세사리 케이스도 함께 구매하여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 들어서기 무섭게, 요도바시카메라 백을 보고 감을 잡은 와이프 왈 "닌텐도 DSi라면 그냥 안 놔둘 것이며, 아이폰이라면 들어오던 길을 돌아 나가!"

높은 성능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유저 중심의 사용성과 함께 빠른 인터넷 속도를 갖춘 아이폰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연결된 생활을 보장해 주는 탁월한 모바일 기기로 평가된다.

앞으로 아이폰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겨보고자 한다.


2008/07/1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아이폰 인터넷 시대가 열린 일본
2008/06/24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소프트뱅크, 3G 아이폰(iPhone) 무제한 정액제 요금 5,985엔으로 결정
2008/06/12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일본에서 판매 될 3G 아이폰에 전자화폐 기능이?
2008/06/04 -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 애플, 소프트뱅크를 통해 3G 아이폰(iPhone) 판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