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시장에서 반도체, LCD 그리고 휴대폰, TV는 물론 무선 모바일 와이브로등으로 타 글로벌 기업들을 압도하고 있는 삼성의 일본에서의 인지도는 초라하다.

관련 업종의 사람들이나 경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삼성의 명성이나 국제시장에서의 화려한 성적을 알고 있지만 일반 소비자에게 있어서는 아직도 일본 제품을 모방하거나 싼 제품을 만드는 삼성이라는 이미지가 여전하다고 보여진다.

삼성의 일본시장 공략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다.
1.기술을 전수하여준 일본 기업을 생각해서
2.자사 제품(반도체, LCD패널)을 구매해주고 있는 고객기업을 생각해서
3.기술력이나 제품면에서 뒤지지 않으나 치열한 일본시장에서 경쟁을 해도 투자대비 효과가 미지수
4.일본시장은 테스트베드와 연구개발을 위해 활용
이상의 의견은 인터넷 컬럼이나 삼성관련 책등에서 눈에 띈다, 삼성재팬맨에게 들으면 삼성이 일본시장에서 일본 전자제품과 경쟁하기에는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들린다.

어느것이 정답인지는 확인할수 없지만 확실한것은 일본의 3대 이동통신회사중 보다폰을 인수한 소프트뱅크 모바일에서 회사의 사운을 걸고 내논 신제품에 삼성의 제품이 2개나 들어가 있다는 점이다.

손정의씨가 두문불출하면서 심혈을 기울려 준비한 프로젝트에 삼성 휴대폰을 구색 맞추기를 위해 넣었다고 보기에는 힘들고 삼성으로서도 본격적인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단계에 들어갔다고 볼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삼성전자, 日 소프트뱅크에 3G폰 공급

삼성전자 관계자는 “WCDMA단말기 납품 수량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 공급을 계기로 일본 비즈니스가 공세적으로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가 공급할 단말기는 200만화소 디지털카메라를 내장했고, GSM·GPRS WCDMA 등 모든 방식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1GB급 메모리 용량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기술을 채택했다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과 같았다, 삼성의 CEO  (0) 2006.11.08
한RSS가 일본 업체와 제휴  (4) 2006.10.30
삼성은? 하테나는?  (0) 2006.09.14
오마이뉴스 재팬 오픈  (4) 2006.08.28
소박한 의문  (0) 2006.07.10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