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소셜북마크 서비스인 Hatena 북마크를 운영하는 Hatena는 22일 트위터(Twitter)에서 간단히 북마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였다고 22일 발표하였다.


올해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인 마이크로블로그 트위터는 연예인은 물론이고 정치인 등도 유명인이 대거 참여하면서 일반인의 사용도 급속하게 늘고 있어,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도 관심이 쏠리며, 점점 그 세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트위터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고,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위터 관련 서비스가 늘면서, 블로그 등 기존의 서비스들도 트위터와 연계한 기능 추가에 여념이 없다.

타사에 비해 새로운 웹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하는 Hatena는 자사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Hatena Haiku와 경쟁 서비스인 트위터와 자사 인기 서비스인 Hatena 북마크와 연계함으로써 경쟁 서비스의 성장을 돕는 모양새가 되었는데, 하이쿠의 앞으로가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다.

트위터에서 바로 Hatena 북마크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우선 Hatena 북마크 설정 페이지 메뉴 중 외부 사이트와의 연계에서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설정한다.


B! URL 형식의 글만 Hatena 북마크에 등록하거나, URL이 담긴 모든 글을 Hatena 북마크에 등록할 수 있다.

설정이 끝나면, 트위터에서 「 글 작성 B! URL 」형태로 글을 올리며, 자동으로 자신의 Hatena 북마크에  등록된다. ( 예 : 하테나 B! http://www.hatena.co.kr )

외부의 인기 서비스와의 연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는 것도 좋지만, 업계 전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독창적인 서비스가 발표되지 않는 최근의 Hatena를 보면서 이제는 평범한 인터넷 기업으로서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아, Hatena의 매력이 점차 줄어드는 느낌이 아쉽다.


2009/08/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트위터(Twitter)가 멈추면 가장 곤란한 점
2009/07/1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한국과 일본은 지금 Twitter 붐
2008/04/24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트위터(twitter), 일본어 서비스 오픈
2008/01/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인터넷 기업이 트위터(Twitter)에 투자
2007/06/0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프로모션
2007/05/1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폭팔중인 일본의 미니블로그 시장을 제패할 서비스는?
2007/05/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Twitter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