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스티브 잡스가 밝혔듯이 아이폰4의 안테나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서 구매자 모두에게 아이폰 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9월 30일까지 아이폰4를 구매한 사람은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4 케이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앱을 통해서 제품을 선택해서 주문하면 되는데, 아이폰 4 Bumper 색은 검은색 외에는 준비되어 있지 않다.


"만약에 손님이 현재 사용 중인 iPhone4의 전파 수신에 문제가 있다고 느낀 경우, 애플은 아이폰4 범퍼, 또는 특정의 타사 제품의 케이스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아이폰4 구매자 모두에게 케이스를 제공하겠다면서 위의 문구를 써 붙인 애플의 뻔뻔함은 애플빠라고 자처하는 이들조차도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게 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7월 19일 휴일 (바다의 날)


7월 20일 (화요일)

シャープ、電子書籍端末を年内に発売へ 「次世代XMDF」対応
샤프, 전자서적 단말기를 연내에 판매에 "차세대 XMDF" 대응
샤프(http://www.sharp.co.jp/)는 자사가 개발한 전자서적 포맷 XMDF의 차세대 XMDF를 개발, 텍스트 외에도 동영상과 음성을 재생할 수 있으며, 연내에 차세대 XMDF에 대응한 단말기도 판매할 예정이다. 샤프는 단말기뿐만 아니고 전자서적의 편집부터 서비스까지 포함한 전자서적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앞으로 인쇄회사, 유통업체, 출판사와 연계해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デジタルガレージ、携帯向けTwitter公式サイトの広告販売を開始
디지털 개러지, 휴대폰용 트위터 공식 사이트의 광고판매를 시작
디지털 개러지(http://garage.co.jp/)는 트위터의 휴대폰용 공식 사이트(http://www.twtr.jp)에 광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휴대폰용 트위터의 공식 사이트는 2009년 10월에 시범 서비스로 시작, 일본 최대의 트위터 휴대폰 사이트로 성장하였는데, 자회사인 CGM마케팅을 통해 2010년 7월 초부터 광고 판매 테스트마케팅을 시행하여왔다.

朝日新聞社とECナビ、事典サイト「kotobank」のスマートフォン版を提供開始
아사히신문사와 EC나비, 사전 사이트 "kotobank"의 스마트폰판을 제공 시작
아사히신문사EC나비는 2009년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무료 사전 사이트 kotobank(http://kotobank.jp/)의 스마트폰판을 7월 20일부터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kotobank는 "디지털판 일본인 인명 대사전+Plus"와 "디지털DAIJISEN" "지혜창고 2010" 등 67개 사전과 64만 개의 언어 데이터가 수록되어 있다.


7월 21일 (수요일)

「4000万ユーザーにソーシャルアプリを」 BIGLOBEやSeeSaaなど参加のPC向け共同プラットフォーム
"4,000만 유저에 소셜앱을" BIGLOBE와 SeeSaa 등 참여하는 PC용 공동 플랫폼
포털 사이트 BIGLOBE(http://www.biglobe.ne.jp/)와 블로그 서비스 SeeSaa(http://www.biglobe.ne.jp/) 등 10개사는 각사의 소셜앱을 소개하고 이용자를 유도할 수 있는 공동 플랫폼 aima(http://www.aima.jp/)를 스타트, 9월 초순에 첫 앱을 공개할 예정이다. 참가 회사의 이용자수가 4,000만 명에 이르는 aima의 개발은 ACCESSPORT(http://www.accessport.jp/)가 맡으며, 플랫폼은 OpenSocial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결제는 신용카드와 전자화폐 등을 이용할 예정이다.

2009年のBtoC電子商取り引き市場、前年比10%増の6.7兆円に拡大--経産省調査
2009년 BtoC 전자상거래 시장, 전년 대비 10% 증가한 6.7조 엔으로 확대--경제산업성 조사
경제산업성(http://www.meti.go.jp/)이 조사한 전자상거래 실태 조사에서 EC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0% 증가한 6조 7,000억 엔으로 확대되었으며, 개인 대상 상거래 규모 전체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율은 2.1%로 전년도와 비교하면 0.3% 증가하였다. 한편, 외국 쇼핑몰에서 구매한 적이 있는 유저는 17.8%로 중국 48.1%, 한국 29.4%, 미국 25.4%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었다.

紀伊國屋書店が電子書籍販売で始動、「Kinokuniyaストア」立ち上げ準備
기노쿠니야서점이 전자서적 판매 시동, "Kinokuniya 스토어" 시작 준비
일본 최대 서점인 기노쿠니야(http://www.kinokuniya.co.jp/)는 전자서적 판매 사업을 올가을에 시작할 계획으로 전자서적 사업준비실을 7월 1일부터 발족, 전자서적 판매 사이트 Kinokuniya스토어를 시작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용 앱 개발, 전자서적 콘텐츠 수집과 개발 등을 준비할 예정이다.


7월 22일 (목요일)

日本の平均接続速度は7.9Mbpsで世界3位、アカマイ調査
일본의 평균 접속 속도는 7.9Mbps로 세계 3위, 아카마이 조사
7만 3,000대의 서버로 구성된 콘텐츠 서비스 네트워크(CDN)를 기반으로 Akamai(http://www.akamai.co.jp/)는 2010년 1월∼3월 사이의 인터넷 이용 현황을 발표하였다. 전 세계 유니크 IP수는 4억 8,800만 개로 1억 2,935만 개의 미국이 1위이고 5,772만 개의 중국은 2위를 기록, 일본은 3,322만 개로 3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인터넷 속도면에서는 12Mbps의 한국이 1위를 기록하였고, 9Mbps의 홍콩이 2위, 7.9Mbps를 기록한 일본은 3위를 차지하였다.

「電子出版のロングテールを」――インフォテリア、iPhone向けコンテンツ有料配信サービス
"전자출판의 롱테일을"--인포테리아, iPhone용 콘텐츠 유료 서비스
기업이나 개인인 콘텐츠를 iPhone용 유료 서비스를 전개할 수 있는 Handbook 라이브러리를 infoteria(http://www.infoteria.com/jp/)가 발표하였다. 이용자는 Handbook Studio에서 텍스트, 동영상, 이미지를 조합하여 콘텐츠를 작성. 블로그를 사용하는 감각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며, 유료 가격은 무료에서 11만 5,000엔까지 설정할 수 있고, 수익의 30%는 애플, 20%는 인포테리아, 50%는 콘텐츠 제작자가 받는다.

Twittieが5つのTwitter関連サービスと提携--togetterやQ&Aなうが利用可能に
Twittie가 5개의 트위터 관련 서비스와 제휴--togetter와 Q&A나우를 이용할 수 있게
휴대폰용 Twitter 앱 Twittie(http://twittie.jp/)를 운영하는 NakedTechnology(http://naked-tech.com)는 개인 개발자가 운영하는 트위터 관련 서비스 Twib, togetter, buzztter, favotte, Q&A나우와 제휴, Twittie에서 인기 키워드와 인기 사이트 등을 확인하거나 정리된 내용과 Q&A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7월 23일 (금요일)

20代女子チームがつかんだ「ゲーム初心者女子」のハート 300万人突破「恋してキャバ嬢」
20대 여자팀이 사로잡은 "게임 초심자 여자"의 마음, 300만 명 돌파 "사랑해요 캬바죠"
KLabGames(http://www.klabgames.jp/)의 20대 여성 사원이 중심이 되어 만든 휴대폰 소셜 게임 "사랑해요 캬바죠(손님과 대화를 나누고 술을 따라주는 시스템의 술집 여종업원)"는 게임에 무관심한 초보 여성 게임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300만 유저를 획득하는 대히트를 기록하였다. 캬바죠 붐과 함께 게임 세상에서도 캬바죠가 인기인 듯!?

ソニー、FeliCa対応電子マネーの残高が閲覧できるウィジェットを無償公開
소니, FeliCa 대응 전자화폐의 잔액를 볼 수 있는 위젯을 무상 공개
소니는 자사가 개발한 비접촉 IC 카드기술 FeliCa를 이용한 전자화폐 서비스의 잔액과 이용 내용을 볼 수 있는 전자 머니 뷰워 위젯(http://www.floq.jp/special/emoney/index.html)을 공개하였다. 관련 위젯을 다운로드하고, Edy, Suica, nanaco, WAON 등의 전자화폐를 PC에 탑재된 Felica Port와 USB로 연결하는 PaSoRi에 대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Felica Port와 PaSoRi는 1,000만대 정도가 보급되었고, FeliCa를 이용하는 전자화폐 카드는 1억 장을 돌파하였으며, 전자화폐를 이용한 결제액은 1조 엔을 넘어섰다.

オウケイウェイヴ、ハウツー共有サイト「OKGuide」を一般公開
오케이웨이브, How-to 공유 사이트 "OKGuide"를 일반 공개
Q&A 전문 서비스 회사 Okwave는 개인의 지식과 정보 그리고 경험을 기반으로 한 가이드라고 부르는 How-to 를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는 OKGuide(http://okguide.okwave.jp/)를 오픈하였다. 5월부터 클로즈드 베타판을 운영했는데 이번에 포인트 기능과 가이드의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공개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