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업 구글의 철학이 담긴 구글TV, TV 메이커로서의 자존심을 걸고 인터넷 TV를 만들어가는 삼성과 LG의 스마트TV 등과 함께 스마트TV의 한 축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TV가 드디어 일본 시장에 상륙하였다.


애플은 자사의 최대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컨텐츠 유통 플랫폼 아이튠스 스토어를 통해 미국과 일본의 동영상 컨텐츠 1,000여 편을 선보였으며, 그와 함께 작아진 애플TV를 8,80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선보였다.


애플TV를 알기 쉽게 소개한 "애플TV 바로 구입, 체험 리포터"

애플 팬이 많은 일본에서는 애플TV에 관련한 이야기가 인터넷 상에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는 만화로 알기 쉽게 소개한 글도 등장하였는데, 과연 애플TV가 아이팟과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를 이어서 애플의 신화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개인적으로는 구글TV나 삼성TV를 따로 구매하기 보다는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애플TV에 먼저 손이 갈 것 같다.


11월 08일 (월요일)

NTTドコモ、LTEサービス「Xi」を12月24日スタート
NTT도코모, LTE 서비스 "Xi"를 12월 24일 시작
NTT도코모(http://www.nttdocomo.co.jp/)는 차세대 이동통신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LTE의 서비스 Xi(http://www.nttdocomo.co.jp/xi/)를 12월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일부 지역에서는 최대 속도 다운로드 75Mbps, 업로드 25Mbps, 그 외의 지역에서는 다운로드 37.5Mbps, 업로드 12.5Mbps 정도로 제공될 예정이다. 단말기로 LG의 L-02C와 후지츠의 F-06C가 발표되었다.

トレンドマイクロ、中小企業向けのSaaS型セキュリティサービスを開始
트렌드마이크로, 중소기업용 SaaS형 보안 서비스를 시작
일본 트렌드마이크로(http://jp.trendmicro.com/)는 트렌드마이크로의 데이터센터에 관리 서버와 패턴 파일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준비하여 파트너 사업자가 이것을 이용하여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형태의 중소기업용 SaaS형 보안 서비스 바이러스 버스터 비지니스 시큐리티 서비스를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日立、特許情報提供SaaS「Shareresearch」の対象国や機能を拡充
히타치, 특허 정보 제공 SssS "Shareresearch"의 대상국과 기능을 확충
히타치(http://www.hitachi.co.jp/)는 국내외의 특허 정보 검색과 관람할 수 있는 시스템을 SaaS형으로 제공하는 Shareresearch(http://www.hitachi.co.jp/Prod/comp/app/tokkyo/sr/)의 해외 특허 검색의 대상과 기능을 확충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인도가 추가됨으로써 일본, 미국, 브라질, 러시아, 중국 등 14개 나라와 지역으로 검색 대상이 확대되었다.


11월 09일 (화요일)

アマゾンジャパン、MP3ダウンロード販売サービスを開始
아마존 재팬, MP3 다운로드 판매 서비스를 시작
아마존 재팬(http://www.amazon.co.jp)은 음악을 MP3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온라인 음악 판매 서비스 MP3 다운로드(http://www.amazonmp3.jp)를 새롭게 시작하였다. 가격은 무료부터 곡당 100엔, 또는 앨범 전체를 구매할 수 있는 형태로 판매되며, 다운로드한 곡은 아이튠스와 윈도즈 미디어 플레이어에서도 들을 수 있고 워크맨과 스마트폰에서도 재생할 수 있다.

広告マンガ、ネットで市場拡大 専門企業の受注3.5倍に
광고 만화, 인터넷에서 시장 확대 전문 기업의 수주 3.5배에
만화를 이용한 상품 PR과 광고 툴의 광고만화 제작회사 트렌드프로(http://www.ad-manga.com/)의 광고 수주건수가 늘고 있다. 올해 수주건수는 5년 전과 비교해서 3.5배 늘어난 283건에 달하였다. 알기 쉽고 친근감이 드는 점이 높이 평가되었으며, 비용이 적게 드는 인터넷에 한정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앞으로도 전망이 밝다.

NTTグループの第2四半期決算、地域・移動体事業などの費用削減により増益
NTT그룹의 전반기 결산, 지역과 이동통신사업 등의 비용 감소로 수익 증가
NTT(http://www.ntt.co.jp/)가 전반기(4월~9월) 결산을 발표, 매출 4조 9,991억엔, 영업이익 7,270억엔, 순이익 3,152억 엔을 기록하였다. 지역통신사업과 이동통신사업은 매출은 줄었지만, 비용의 감소로 이익이 증가하였다. 한편, 브로드밴드 가입자수는 광케이블 가입자수 1,424만 건, ADSL 가입자수 313만 건을 기록하였다.


11월 10일 (수요일)

KDDIとコロプラが提携 日本初の“位置ゲー”プラットフォームに
KDDI와 고로푸라가 제휴, 일본 최초의 "위치게임"의 플랫폼에
휴대폰의 위치정보를 이용한 인기게임 고로푸라(고로니한 생활☆PLUS : http://pc.colopl.jp )와 KDDI(http://www.kddi.com/)가 제휴하여 위치게임에 특화한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합의하고 위치게임을 모은 휴대폰 사이트 au one 고로푸라+를 11월 11일 오픈한다고 발표하였다. 고로푸라는 KDDI 이외에도 NTT도코모와 소프트뱅크 유저가 이용할 수 있게 고로푸라+를 제공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용도 11월 하순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NECとIntel、MSが協業--次世代デジタルサイネージ機器の実現を目指す
NEC와 Intel, MS가 제휴--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기기의 개발 협력
NEC의 디스플레이, Intel의 CPU, MS의 OS를 엮어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기기의 개발을 목적으로 한 협력체제가 발표되었다.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서는 삼성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강력한 연합체의 도전 세력 출현이라고 할 수 있겠다.

Appleと電通グループ、日本でiAdを展開へ
애플과 덴츠그룹, 일본에서 iAd를 시작
일본 최대의 광고회사 덴츠(http://www.dentsu.co.jp/)는 애플(http://www.apple.com/jp/)이 추진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iAd(http://advertising.apple.com/)를 2011년 초기에 일본에서 전개하기 위한 파트너쉽을 애플과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미국에서는 올해 7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는데, 일본에서는 내년 초를 목표로 덴츠가 광고 판매와 제작,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팟 유저를 대상으로 한 iAd를 운영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11월 11일 (목요일)

「NAVERまとめ」の広告収入、まとめた人に還元スタート
"NAVER 마토메" 광고 수입, 마도메를 작성한 사람에게 환원 시작
네이버 재팬은 11월 11일 자사의 주력 서비스인 NAVER 마토메(http://matome.naver.jp/)의 마토메를 작성한 유저에게 마토메에서 발생한 광고 수입을 환원하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환원해주는 것은 혼자서 작성한 마토메로 여럿이 함께 작성한 마토메의 수입은 사회 공헌 활동과 마토메 작성자 육성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ヤフー、論文検索サービスを開始--CiNiiの学術論文、約400万件が検索可能に
야후 재팬, 논문 검색 서비스를 시작--CiNii의 학술 논문, 약 400만 건이 검색 가능
야후 재팬국립 정보학 연구소와 협력하여 국내 최대의 학술 정보 서비스 CiNii(http://ci.nii.ac.jp/)에 담겨 있는 학술 논문 400만 건을 검색할 수 있는 Yahoo!검색 논문검색(http://ronbun.search.yahoo.co.jp/)을 오픈하였다. 논문 검색을 하면 논문의 제목과 저자명, 발췌 등을 볼 수 있으며 링크를 누르면 CiNii의 관련 페이지로 이동한다.

アップル、日本のiTunes Storeでも映画配信スタート
애플, 일본 iTunes Store에서도 영화 서비스 시작
애플(http://www.apple.com/jp/)은 iPhone, iPad, Mac, PC와 이번 주에 출시될 애플TV(http://www.apple.com/jp/appletv/)에 접속된 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iTunes Store에서의 영화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국내외 1,000편 이상의 영화를 HD와 SD화질로 빌리거나 구매할 수 있다. 빌리면 30일 이내에 시청하기 시작하여 48시간 이내에는 반복해서 볼 수 있다. 구매 가격은 HD 신작은 2,500엔 SD 신작은 2,000엔이며, 렌탈은 HD 신작은 500엔, SD 신작은 400엔이다. 이번 주부터 판매되는 애플TV 가격은 8,800엔이다.


11월 12일 (금요일)

次世代CATV技術「RFoG」の実証実験、J:COMやKDDIなど4社が共同実施
차세대 CATV기술 "RFoG"의 테스트, J:COM과 KDDI 등 4개사가 공동 시행
RF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쌍방향 통신할 수 있는 FTTH방식의 차세대 RFoG기술을 J:COM(http://www.jcom.co.jp/)과 KDDI(http://www.kddi.com/) 등 4개사가 공동으로 실제 테스트 한다고 발표하였다. RFoG는 기존 케이블TV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 KDDI와J:COM의 연구 설비, JCN과 J:COM의 필드 설비를 이용하여 올해 중에 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カヤック、オーディションイベント「こえ部アワード2010」を開催
Kayac, 오디션 이벤트 "고에부 어워드 2010"을 개최
Kayac(http://www.kayac.com/)은 유명한 대사나 노래, 시 등 자신의 음성을 이용한 창작품을 발표하거나 시청할 수 있는 음성 커뮤니티 사이트 고에부(http://koebu.com/)에서 연기나 노래를 잘하는 유저를 결정하는 이벤트 고에부 어워드 2010(http://koebu.com/event/award/2010)를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11월 18일까지 작품을 모집하여 12월 13일 유스트림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新語・流行語大賞候補に「なう」「iPad」「ガラケー」「本田△」「岡ちゃん、ごめんね」
신조어·유행어 대상 후보에 "나우" "iPad" "가라게-" "혼다△" "오카짱, 고멘네"
2010년을 대표하는 신조어·유행어를 뽑는 유캔 신조어·유행어(http://singo.jiyu.co.jp/)의 후보 60단어가 선정되었다. IT 분야에서는 iPad, 3D, 갈라파고스가 뽑혔으며,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지금이라는 뜻의 나우 등이 선정되었다. 심사위원회에서 뽑힌 대상은 12월 1일 발표된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