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일본 기업의 연하장
오픈검색
2008. 1. 10. 08:51
일본의 연말은 연하장을 보내면서 마무리하고, 연초에는 책상 위에 쌓인 연하장을 확인하면서 한해의 업무를 시작한다.
올해는 일본 우체국이 민영화되고 첫 연하장 배달 업무를 한 해로 1월 1일 연하장 배달 건수가 20억 3,300만 통에 달하여 전년 대비 6.5% 증가하였다고 한다.
다만, 연하장 접수 총수는 전년 대비 4.2% 감소한 25억 2,500만 통에 그쳤다고 한다.
디지털 시대이자 앞으로 10년은 웹 세상 위에 "또 하나의 지구"가 급피치로 건설되는 시기임에도 연하장은 일본의 연말연시를 장식하는 중요한 행사로서 여전히 그 위치를 확고하게 지켜나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ThinkIT에서 일본 기업들의 연하장을 소개하고 투표하는 "2008년 그 회사의 연하장을 보고 싶다."라는 특별 기획을 마련하였다.
간결한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 redhat의 연하장
아침 뉴스에서 보니 여자 고등학생들은 연하장 대신 아케오메일을 보낸다고 한다, "아케오메일(あけおメール)"은 신년 인사인 "아케마시테 오메데토우 고자이마스(あ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를 줄인 아케오메(あけおめ)와 메일(メール)의 합성어이다.
추가(1/28)
그후 연하장 투표 결과가 발표되어 내가 투표한 goo가 1위, 늘 관심을 두고 지켜보고 있는 Hatena가 2위를 차지하여 무척 기쁘다.
올해는 일본 우체국이 민영화되고 첫 연하장 배달 업무를 한 해로 1월 1일 연하장 배달 건수가 20억 3,300만 통에 달하여 전년 대비 6.5% 증가하였다고 한다.
다만, 연하장 접수 총수는 전년 대비 4.2% 감소한 25억 2,500만 통에 그쳤다고 한다.
디지털 시대이자 앞으로 10년은 웹 세상 위에 "또 하나의 지구"가 급피치로 건설되는 시기임에도 연하장은 일본의 연말연시를 장식하는 중요한 행사로서 여전히 그 위치를 확고하게 지켜나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ThinkIT에서 일본 기업들의 연하장을 소개하고 투표하는 "2008년 그 회사의 연하장을 보고 싶다."라는 특별 기획을 마련하였다.
Hatena 로고에서 뛰노는 두마리 쥐(한마리는 도토리를 까 먹는 다람쥐가 연상^^)
간결한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 redhat의 연하장
아침 뉴스에서 보니 여자 고등학생들은 연하장 대신 아케오메일을 보낸다고 한다, "아케오메일(あけおメール)"은 신년 인사인 "아케마시테 오메데토우 고자이마스(あけましておめでとうございます)"를 줄인 아케오메(あけおめ)와 메일(メール)의 합성어이다.
추가(1/28)
그후 연하장 투표 결과가 발표되어 내가 투표한 goo가 1위, 늘 관심을 두고 지켜보고 있는 Hatena가 2위를 차지하여 무척 기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