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대의 블로그 네트워크 TNM와 한국을 대표하는 통신사 연합뉴스가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 "Kurry"를 9월에 공개한다고 발표하였다.


블로그 "하테나"도 2007년 시작될 때부터 참여하고 있는 블로그 네트워크 "TNM(티엔엠미디어)"는 영향력 높은 다양한 장르의 350명 블로거가 참여한 한국 최대의 블로그 네트워크이다.

Kurry는 "놀거리" "읽을거리" "즐길거리"를 컨셉으로 270개 블로그, 350명의 블로거가 만들어내는 콘텐츠와 500명의 기자가 생산하는 연합뉴스의 기사와 사진 콘텐츠를 블로거가 자유롭게 재편집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세상에 만들에 내는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시도이다.

Kurry에서의 수익은 TNM와 연합뉴스 그리고 블로거가 나누어 가지게 된다.

9월에 베타 오픈하고 10월에 정식 오픈하는 Kurry는 처음에는 스포츠, 테크, 연예, 비즈니스, 자동차 등 9개 분야의 전문 매체를 오픈하고 음악, 맛집, 뷰티, 교육까지 넓혀갈 계획이다. 생산된 콘텐츠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용으로 제공되며 그 후에 스마트TV까지 확대된 예정이다.

자신도 유명 블로거인 TNM의 명 대표는 "지금까지 기존의 미디어가 블로거를 자사 서비스에 끌어들이려는 시도는 많이 있었지만 대부분 실패로 끝났다. 그것은 블로거를 필요로 하였지만, 그것에 대한 어떤 대가도 없었고, 어디까지나 서비스 이용자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번 Kurry는 저작권을 걱정하지 않고 매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사와 사진을 블로거 자신의 관점에서 재배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아닌 운영자, 편집자로서 언론인이 되는 시스템이다."라고 자신의 블로그에서 밝혔다.

블로거의 한 사람으로서 초창기 때부터 TNM의 발전을 조용히 지켜본 나로서는 올해 들어서 새롭게 외부로부터 투자를 받으면서 대외적으로 인정을 받고 이번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세상에 선보인 TNM의 시도가 성공하기를 바라며 이러한 기운이 일본의 블로고스피어까지 확대되길 기대해본다.(이 글은 일본어로 운영 중인 한국ITnow에도 소개)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련글
2008/04/01 - [하테나 블로그 이야기] - 한일 블로그 네트워크에 대한 상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Posted by 오픈검색

블로그 광고문의 :: TNM
 
ONEPLUSONE.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