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미니 블로그(또는 마이크로 블로그) twitter가 드디어 일본어 서비스(www.twitter.jp)를 오픈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어 서비스가 선보이기 전부터 일본 내에서도 얼리어답터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퍼져 나갔던 twitter는 이번 일본어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이용자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되는 트위터는 미국 이용자(전체 트래픽의 40% 차지) 다음으로 일본 이용자(전체 트래픽의 23.4% 차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 twitter로서도 일본 시장을 중시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며, 앞으로 앞선 인프라의 일본 모바일 인터넷상에서의 트위터 활용도 구상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일본어 오픈에는 일본 인터넷 기업인 DG(Digital Garage)와의 제휴를 통한 일본 현지화 작업이 이루어져서 가능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저 페이지 왼쪽 상단에 표시 된 도요타와 엔재팬의 광고

트위터 일본어 페이지의 오픈과 함께 배너 광고도 진행되고 있는데, 일본 유수의 광고 회사인 덴츠 등이 출자하고 있는 DG의 자회사 CGM 마케팅에서 트위터의 광고 기획 판매를 담당한다.

트위터 이후 일본에서도 수많은 미니 블로그들이 서비스를 오픈하여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는데 이번 트위터 일본어판이 오픈됨으로써 독주하는 트위터를 따라잡아야 하는 타 서비스로서는 더욱 힘든 싸움이 될 것 같다.




2008/01/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인터넷 기업이 트위터(Twitter)에 투자
2007/06/29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수상한 Twitter Japan
2007/06/0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미니블로그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프로모션
2007/05/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Twitter가 일본에서 인기를 끄는 이유는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