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키운 딸 하나, 열 아들 부럽지 않다는 말도 있지만, 일본 사이버에이전트(CyberAgent)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Ameba 블로그 서비스의 중요 콘텐츠로 키워온 연예인 블로그를 활용한 EC 사이트 "아메바 유명인 숍"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10일 발표하였다.


아메바 유명인 숍은 아메바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연예인이 프로듀스한 상품을 한정 판매하는 쇼핑몰로, 제1탄으로 유명 연예인 부부 사이에서 태어나 최근 연예계에 데뷔하여 언론 주목을 한몸에 받는 IMALU양이 프로듀스한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유명 연예인 스스로 프로듀스한 상품의 제작 과정을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팬들의 주목을 받아, 판매로 연계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내에 15명 정도의 연예인이 프로듀스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메바 블로그는 라이브도어 블로그 또는 FC2와 비교해서 블로그 시장에서 약세에 속하였지만, 연예인 블로그라는 차별화를 통해 수많은 연예인의 공식 블로그를 자사 블로그로 유치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트래픽도 높이고 블로그 사용자도 함께 늘려나가는 성공을 거두며, 이제는 일본 최고의 블로그 사이트로 자리 매김을 하였다.

사이버에이전트로서는 그동안 많은 투자를 통해 블로그 인프라를 정비하고 운영했지만, 앞으로는 거대한 트래픽과 유명 연예인이라는 주목 콘텐츠를 통해 착실하게 수익 구조를 만들어 갈 계획인 것 같다.

그 첫발이 이번 아메바 유명인 숍이고 1번 타자가 유명 연예인 사이에서 태어난 IMALU양이라는 점이 잘 짜여진 하나의 시나리오로 보인다.


2009/05/15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일본 남성 네티즌의 분노를 산 남자목장
2008/08/1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연예인 블로그로 약진하는 아메바 블로그(Ameba Blog)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