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미디어 네트워크(AMN)에서 주최하고, 소니가 후원하는 "DSLR 입문, 블로거 미팅"에 다녀왔다.

최근에 알파350을 구매하여, amaikoi님의 지도와 소중하게 아끼시는 렌즈까지 빌려주셔서 사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을 못 하고 있다는 죄책감이 많이 들고 있었는데, 그런 마음을 알고 있었다는 듯이 AMN과 SONY가 나를 위한 이벤트를 준비한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소는 시나가와(品川)역 바로 앞에 있는 소니 건물이었는데 이런 곳에 소니 빌딩이 있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다, 늘 옆의 프린스 호텔만 눈여겨보았지, 소니는 눈에 안 들어 왔나 보다.

DSLR를 잘 찍으려면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와 친해지자
이벤트의 강사로 나온 세가와(瀬川)씨는 사진을 잘 찍으려면 먼저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조리개 우선은 A모드에서 조절하며, 배경을 흐릿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5.6과 F11


셔터 스피드 우선은 S모드로 조절하며,움직이는 물체를 깨끗하게 찍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25과 1/30


소니 DSLR의 특징은 라이브뷰와 흔들림(손떨림) 보정 기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브뷰에는 기술 소니의 정신이 담겨 있다.

세가와씨 왈
"딜트형 라이브뷰 기능 액정은 자연스런 사진을 가능하게 했다"


캐논과 니콘 제품과 비교해서 소니 DSLR는 제품 인지도는 물론 품질면에서 아직은 뒤떨어진다는 평이다, 그렇지만 입문용으로 나온 알파350 등은 충분한 가격 조건과 함께 타사 제품에 없는 라이브뷰 기능과 본체에 장치된 흔들림 보정 기능은 초심자에게 중요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브뷰가 있어서 가능한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흔들림 보정의 위력


타사 제품은 흔들림 보정 장치를 렌즈에 달린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소니는 본체에 설치함으로써 본체가 커지는 원인이 되었지만, 초보자에게는 아주 중요한 기능으로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 고전하는 소니가 한국과 대만에서 선전하는 이유?
일본 DSLR 시장에서 소니는 캐논과 니콘에 밀리면서 고전하고 있다, 반면에 바로 옆 나라 한국과 대만에서는 많은 관심과 함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 일본에서의 소니 광고보다 뛰어난 광고 프로모션으로 실적이 좋았는지 분석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시장에서의 소니의 위치는 캐논과 니콘과는 한참 거리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만과 한국에서 선전 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 소니의 광고-소지섭이라는 한류 유명 배우가 출연해서 성공했다? 글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만 소니의 광고-여자 꼬시는 재미있는 광고로서 성공했다? 음...


한국이나 대만 모두 일본보다 뛰어난 마케팅을 해서 성공했다기보다는 우선 소니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타사 DSLR보다 입문자들이 다가서기 쉬운 가격대와 라이브뷰와 흔들림 보정 장치들의 편리한 기능이 먹혀들어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벤트 마지막에는 소니에서 간단한 음식들이 준비하여 주어서 가볍게 배를 채우고 이벤트장를 뒤로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nuit님도 말씀 하셨지만, DSLR의 단점은 커다란 부피와 무게로 휴대성이 나쁘고, 또 찍고 싶을 때 바로 찍기 어려운 점이 있다, 그 부분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세가와씨에게 물어보니 "잠금장치가 없는 커다란 뚜껑이 달린 카메라 가방에 렌즈 뚜껑 대신 렌즈 보호 필터를 끼워 넣고 다니면, 찍고 싶을 때 바로 꺼내서 누르면 된다"는 오랜 경험에서 나온 훌륭한 노하우를 전수해 주었다.

강의 내용은 카메라를 조금이라도 아는 분들이 봤을 때는 별것 아닌 내용이지만, 디지털 카메라가 일상화 되면서, 급격히 늘어나는 초보 DSLR 유저에게는 요긴한 정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많이 찍고 멋진 사진을 자주 보면서 DSLR과 친해보도록 할 생각이다.

AMN에서는 웹 관련 무료 이벤트를 한 달에 몇 번씩 개최한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하면 메일로 이벤트 정보를 먼저 받아 볼 수 있어서 경쟁률이 높은 이벤트에 미리 신청할 수 있다.


2008/05/18 - [살아가는 이야기] - 알파350에 담은 동네 공원
2008/05/05 - [살아가는 이야기] - 블로깅의 새로운 동반자 "소니 알파350"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