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대상 정보 사이트 BLOGCH를 운영하는 아이쉐어(iSHARE)의 조사에 따르면. 일본 블로거들이 블로그 위젯(파츠)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디자인을 뽑고 있음이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블로그 위젯의 요소는? - (출처 : 아이쉐어)
- 위부터 디자인, 특별함,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인상적, 시사성, 기능, 수익률, 그 외 -


아이쉐어가 블로거와 블로그 이용자 1,14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블로그 위젯은 하나보다는 2개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블로그 위젯을 선택하는 순위는 디자인, 기능 그리고 특별함을 뽑았다.

블로그 위젯은 여성에게 인기가 높아, 남성은 블로그 위젯을 하나 설치한 유저는 9.9%(여성 17.7%), 두 개 이상 설치한 유저는 17.2%(여성 23.6%)로 나타났다.

또 블로그 위젯을 선택하는 중요 선택 요소로 디자인(58.6%), 기능(34.6%), 특별함(28.2%), 커스터마이즈(21.2%)로 나타났으며, 여성은 캐릭터 요소를 중시하고, 남성은 어필리에이트(수익성)에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관심을 끌며 급부상하는 블로그 위젯 서비스는 많은 일본 기업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블로그 위젯 서비스로 소니가 서비스하고 있는 FLO:Q가 뽑혔고, 2위에는 Blog Pet, 3위는 닛산 블로그 씰, 4위는 meromero park, 5위는 TagFriends가 각각 뽑혔다.

블로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는 한국에서도 블로그 위젯 전문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업체로 개인화 페이지로 유명한 위자드웍스, 쏭군님Wezet, 촛불 위젯으로 유명한 실타래가 있는 것 같다.


2008/08/04 - [인터뷰] - 인터넷의 힘으로 지구를 푸르게 푸르게
2008/07/26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블로그 위젯의 가능성을 보여준 UNIQLOCK
2008/07/05 - [하테나 블로그 이야기] - 일본 블로고스피어 데뷔전
2008/04/10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SONY가 어필리에이트 사업을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