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벽두 일본 최대 포털 야후 재팬의 전면적인 개편이 이어 일본을 대표하는 포털들의 새 단장 러쉬가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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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ahoo! JAPAN

3월 19일 google, 3월 31일 goo, 4월 7일 biglobe, 4월 7일 liverdoor, 4월 14일 msn 그리고 4월 16일 라쿠텐이 운영하는 Infoseek가 새롭게 메인 페이지를 꾸미면서 일본의 유명 포털의 새 단장은 몇몇 포털을 제외하고는 거의 끝나가는 분위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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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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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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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L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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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ive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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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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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foseek

구글을 제외한 대부분의 포털이 야후 재팬과 비슷한 형태로 콘텐츠와 광고를 구성한 점이 눈에 띈다.

업계 1위의 유저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진 이용자들이 자사 사이트에 쉽게 접근하게 하기 위함도 있을 테고, 야후 재팬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광고가 효과를 보고 있다는 점에서 광고의 배치와 크기도 비슷하게 가져가고 있지 않나 싶다.


2008/04/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가 메타블로그로 재탄생
2007/11/25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야후 재팬(Yahoo! JAPAN)은 지금 테스트 중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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